
매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마케팅 역시 마찬가지다. 이에 최근에는 현지 인플루언서를 통한 마케팅이 효율적인 홍보 방법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동남아시아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중심에는 종합광고홍보대행사 ‘필라멘트리(대표 문두열)’가 있다. 필라멘트리는 태국과 베트남,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6개국에서 팔로워와 참여도가 모두 높은 진성 인플루언서 2천여 명을 확보하고 있다.
여기에 필라멘트리가 가진 기획력과 프로세스의 차별성을 더해 체험 기반의 다양한 관점을 담은 콘텐츠를 선보여 코스메틱 브랜드 C사가 영상 한 건으로 1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성과를 얻었다.
S호텔은 542개의 SNS 포스팅과 5천만 뷰의 콘텐츠 재생 수를 기록했으며, 이외에도 식품과 화장품, 자동차, 공공기관 등 다수의 고객사가 필라멘트리를 통해 효율적인 광고를 집행하고 있다.
필라멘트리 문두열 대표는 “IMC와 SNS 채널 운영, 콘텐츠 제작, 프로모션, 광고, PPL 등 다양한 분야에서 노하우를 쌓은 필라멘트리는 컨설팅부터 해외 배송, 현지 커뮤니케이션, 바이럴 성과 관리, 결과 보고까지 아우르는 원스톱 서비스로 마케팅 효율을 극대화하고 있다”며 “오프라인 게더링 등 진성 인플루언서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 노력도 아끼지 않는다”고 전했다.
한편, 2014년 설립 이후 뉴미디어에 최적화된 양방향 콘텐츠를 선보인 필라멘트리는 2020년 서울시와 SBA가 서울 소재의 강소 기업에 부여하는 ‘하이서울기업’으로 선정돼 경쟁력을 입증했다.
이와 함께 2017년부터 4년 연속으로 정부의 수출지원기반 활용사업 수행사로 참여하고 있으며, 참여 기업의 높은 만족도를 얻어 2018년 홍보 동영상 부문의 파워 수행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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