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금융·증권

모노라이트·K푸드요리 전문기업 '라이브'와 커머스, 사업 제휴

입력 2020-12-21 09:26

유튜브 채널 '더쉬운찬' 통해 커머스 공동사업 시너지 낸다

모노라이트·K푸드요리 전문기업 '라이브'와 커머스, 사업 제휴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미디어커머스기업 ㈜모노라이트(대표 김성수)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기반으로 요리채널을 운영중인 K푸드요리 업체 ㈜라이브(대표이사 오재도)와 본격적인 사업 제휴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모노라이트는 (주)라이브와의 제휴를 통해 인플루언서 '더 쉬운찬'과 함께 유튜브를 기반으로 한 커머스 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주)라이브는 39만명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한 ‘더쉬운찬’을 운영하며 2018년 5월부터 현재까지 700여개의 요리관련 콘텐츠 영상을 업로드하고 있으며, 네이버와 카카오 등에서도 ‘더쉬운찬’ 온라인 스토어를 운영 중이다.

특히 '더쉬운찬'이 지난 2018년부터 출시한 '진(眞)참치액'은 마켓컬리 내에서도 베스트 상품으로 꾸준한 인기를 받고 있으며, 자체 브랜드인 '진다시팩'과 '진된장' 등 전통 장류 및 다양한 간편식으로도 상품 다각화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주)라이브는 올해 한국관광공사에서 지정하는 '2020 관광글로벌 선도기업'에 선정되어 한식 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관광 연계 분야 사업도 진행 중이다.

모노라이트 관계자는 “(주)라이브에서 기획 및 출시하는 제품의 퀄리티가 높고 구매한 소비자들의 반응도 좋다"며, "양사 제휴에 앞서 모노라이트 소속 크리에이터인 '쿠킹스타'와의 콜라보를 통해 진참치액 제품을 수차례 완판했고, 해당 제품은 현재까지도 '쿠킹스타'의 요리 콘텐츠에 적극 활용 중"이라고 설명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