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코글플래닛, 은평구청 파발이 캐릭터 이모티콘 제작 및 광고 대행

입력 2021-03-17 11:00

코글플래닛, 은평구청 파발이 캐릭터 이모티콘 제작 및 광고 대행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 디지털 콘텐츠 기업 코글플래닛(대표 최보묵)이 은평구청의 SNS파발이 캐릭터를 활용하여 카카오 브랜드 이모티콘 제작 및 광고를 대행했다고 밝혔다.

SNS파발이는 은평구와 주민이 함께 만든 은평구 SNS 채널 전용 캐릭터이다. SNS파발이 이모티콘은 코로나19로 인해 SNS의 역할이 커지는 가운데 은평구 SNS 활성화를 위해 제작됐다. 은평구청은 이번 이모티콘을 통해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희망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SNS 파발이와 함께 오늘도 힘내세요’ 카카오 브랜드 이모티콘은 3월 17일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 플러스 채널 ‘은평알림톡’ 채널을 추가하면 선착순 2만 5천명에게 배포될 예정이다. 16종의 움직이는 이모티콘으로 구성된 SNS 파발이 이모티콘은 남녀노소 모든 세대가 서로 공감하고 일상에서 다양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은평구청 브랜드 이모티콘 제작 및 광고를 대행한 주식회사 코글플래닛은 에비츄 시바 이모티콘을 비롯하여 카카오에 50여 종의 판매용 이모티콘 출시했다. 2019~21년 카카오 지정 제작협력대행사로 선정되어 동원F&B, 오리온, 오뚜기, 신한카드, 일동제약, 임블리, 한국에너지관리공단, 환경부 등 국내 대기업 및 관공서의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였다.

코글플래닛은 “이번 SNS파발일 이모티콘을 제작하게 돼 기쁘다”며 “코로나로 어렵고 힘든 구민들에게 행복하고 희망 가득한 소식을 전하겠다는 은평구청의 취지에 부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제작했다”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