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웰썸 곤충사료’는 최근 축산업, 수산업에서 사료 원료로 각광받는 동애등에 원료를 활용한 제품이다. 동애등에는 풍부한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면역강화 성분인 라우릭산, 펩타이드 등도 다량 함유하고 있다. 국립수산과학원에 따르면 동애등에 원료 사료를 먹은 생선의 성장률은 그렇지 않은 것에 비해 26%나 빨랐고 각종 질병으로부터의 생존율도 2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
웰썸은 이러한 동애등에 원료의 강점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우리나라에서 가장 우수한 동애등에 원료를 생산하는 ㈜CIEF와 손잡았다. ㈜CIEF에서는 음식물 쓰레기 대신 멸균 처리를 거친 먹이를 공급하며 라우릭산 등의 함량을 높이기 위하여 녹용, 홍삼, 코코넛 등 특별한 먹이를 급여하고 있다.
이렇게 생산된 동애등에 원료는 ㈜OSP의 생산 시설을 통해 ‘웰썸 곤충사료’로 탄생한다. ㈜OSP는 국내 대기업의 사료 OEM을 담당하고 있으며 모든 원료를 냉장 보관하고 30일 내에 모두 소진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또한 ‘웰썸 곤충사료’에는 단 한 방울의 기호성 증진제나 그레인 요소가 들어가지 않았다. 기호성 증진제는 닭고기나 닭간 등 동물성 단백질을 베이스로 했기 때문에 이러한 성분에 알러지가 있는 반려견들에게 급여해선 안 된다. ‘웰썸 곤충사료’는 톳, 맥주 추출 효모 등을 대신 사용한 알러지사료이기 때문에 보다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
군견 실험을 통해 효과가 입증된 관절 기능성 개선 물질이 첨가되었다. 해당 물질은 건국대학교 동물생명과학대학과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이 공동으로 연구, 개발한 것으로 히알루론산, 초록잎 홍합, 콘드로아틴 등 10여가지 물질을 배합하여 특허를 취득한 물질이다. ‘웰썸 곤충사료’는 해당 물질의 함량을 4배 이상 높여 관절사료로 이용할 수도 있다.
한편, ‘웰썸’은 자사몰을 통해 ‘웰썸 곤충사료’를 더욱 손쉽게 접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하루 아침에 사료를 전부 바꾸기 어려운 사정을 고려하여 50g 3EA를 단돈 100원에 구입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것이다. 또한 ‘웰썸 곤충사료’ 2팩 이상 구입하는 고객에게 샘플을 무료로 증정, 주변에 ‘웰썸 곤충사료’를 손쉽게 권유할 수 있도록 했다.
관계자는 “반려견에게 좋은 것만 주고 싶은 반려인의 마음을 담아 ‘웰썸 곤충사료’를 개발하게 되었다. 이번 프로모션을 활용해 부담 없이 새로운 사료를 활용해 보기 바란다”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