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와이즈비트코인은 영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금융 그룹의 자회사로써, 2018년 HTS 기반으로 출시했다. 이후, 21년 HTS 기반에서 웹 기반으로 리뉴얼 되었고, 현재 글로벌 고객을 대상으로 현물/선물 등 디지털 자산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주요 AMA 내용은 다음과 같다.
Q1. 파트너 프로그램이란 무엇이며, 타 거래소와 어떤 차이점이 있나?
유치한 고객의 거래 수수료 최대 30%를 커미션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업계 최고의 파트너 커미션을 제공한다. 또한, 파트너 전용 웹사이트를 통해 실시간 커미션 확인 및 효율적인 고객 관리가 가능하며, 다양한 컨텐츠, 마케팅 솔루션 제공 및 국가별/지역별 지사 지원 등을 통해 파트너분들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Q2. 클라우드 서비스는 뚜렷한 이점이 있지만 데이터 보관이 불안한데, 와이즈비트코인은 암호화폐 이동이 활발한 거래소로서 이러한 단점을 어떻게 보완할 것인가?
와이즈비트코인의 모회사는 영국 금융회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다년간 수많은 회원들에게 안정적인 거래 프로그램을 제공해왔다. 2018년부터 수많은 디지털 자산을 지원하기 위해 많은 고민을 했으며, 최상의 유동성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Q3. 와이즈비트코인은 독일의 명문 클럽인 FSV Mainz05의 공식 스폰서이며 FSV Mainz05는 차두리, 박주호, 구자철과 많은 관련이 있다. 와이즈비트코인이 향후 아시아 시장에서의 마케팅에 활용할 계획이 있나?
와이즈비트코인은 마인츠 뿐만 아니라 더 영향력 있는 글로벌 유명인사/재단과 함께 마케팅을 기획 및 준비하고 있다. 금년 하반기에 대형 파트너와 협업을 기대해도 좋다.
Q4. 새로운 거래소로써 기존의 다른 거래소들보다 인지도 및 거래량이 부족할 것으로 생각된다. 이러한 문제점을 어떻게 극복하며, 앞으로 생길 수 있는 서버 부하 등에 대해서 어떤 준비를 하고 있나?
신규 거래소의 인지도와 거래량은 부족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앞으로 마인츠05 등 인지도 있는 파트너를 점차 늘려갈 계획이며, 7월 - 8월 사이에 대형 파트너와 협업을 준비 중이다. 또한, 오더북 공유 시스템과 초당 10,000 건의 거래 처리, 230만 TPS 등 업계의 최고의 시스템을 구비하고 있기 때문에 유동성 공급 및 서버 부하 등의 문제는 없을 것이다.
Q5. 대부분의 사용자는 디지털 자산의 현물 거래에 익숙하고, 선물이나 ETF는 다소 낯설게 느껴질 것이다. 선물/ETF에 대한 와이즈비트코인의 마케팅 계획이나 홍보 전략은 어떻게 준비하고 있나?
와이즈비트코인은 디지털 자산의 ETF 거래를 지원하면서 ETF의 소개 및 사용 가이드 등의 내용을 제공하며, 관련 내용을 이미지 혹은 영상으로 제작하여 사용자들이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게 도울 예정이다. 또한. 선물 모의거래 체험금을 다 사용했다면 고객센터를 통해서 재지급이 가능하다. 처음 선물 거래를 시작하시는 사용자는 모의거래를 먼저 체험하는 것을 추천한다.
Q6. 와이즈비트코인이 원화를 지원한다면 국내 사용자들이 보다 편히 사용할 수 있을 텐데, 원화거래 지원 계획이 있나?
원화를 포함한 모든 법정통화의 직접 거래는 지원하지 않지만, 하반기에 타 플랫폼과 파트너십을 통한 제3자 입금 방식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
Q7. 현재 암호화폐 시장에 투자자와 거래량은 이전에 비해 급격하게 늘었지만, 투자자들이 사용하는 거래소는 매우 한정되어 있다. 와이즈비트코인이 투자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특화된 장점은 무엇인가?
현재 다양한 투자자들이 유입되고, 거래량도 현저하게 늘어나고 있는 반면, 거래소는 많이 늘어나지 않았다고 본다. 다양한 거래소가 공존해야 대형 거래소에 대한 리스크가 분산된다. 와이즈비트코인은 현재 암호화폐의 레드오션인 거래소 시장의 수요를 파악하고, 와이즈비트코인의 장점을 통해 점유율을 높일 수 있다.
와이즈비트코인은 다년간 거래 솔루션 제공 및 유지한 경험이 있어, 타 거래소 대비 다양한 수익을 창출하여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서비스 제공 가능하다. 메이저/마이너 거래소의 오더북 공유로 인한 풍부한 유동성을 공급하고 있다. 한국 거래소에 상장하지 않은 우수한 프로젝트(NFT, DeFi, DAO 등)를 우선적으로 소싱/상장하고, ETF와 선물 거래 등 파생상품의 거래가 가능하다. 위와 같은 차이점으로 시장의 니즈를 충족하고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Q8. 얼마 전 한국에 상륙한 거래소 중에서 OKEx Korea가 특금법 시행의 여파로 국내 사업을 철수했다. 와이즈비트코인 거래소의 경우 영국이 본사로 알고 있는데, 그에 따라서 사업을 그만둘 수 있는 리스크가 있나?
특금법은 한국 국내 가상자산 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법안이다. 와이즈비트코인은 싱가폴 소재 거래소로 현지법 및 국제법에 따른 KYC/AML을 준수하고 있다.
Q9. 현재 많은 거래소들이 거래소 코인을 만드는데, 와이즈비트코인은 거래소 코인을 만들 계획이 있나?
거래소 자체 토큰도 좋지만, 사용자에게 더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최우선이라고 생각하기에 신중하게 검토하고 있으며, 추후에 발행 계획이 있다면 공지를 통해 전달하겠다.
Q10. 최근 많은 후발거래소들이 차별성을 위한 시도를 하고 있다. 타 거래소의 경우 DeFi, NFT 존을 따로 만들어서 사용자가 편히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와이즈비트코인은 앞으로 사용자의 이목을 끌 수 있는 뭔가 혁신적인 방안을 구상하고 있나?
사용자가 거래 페어를 구분하기 쉽게 DeFi, NFT 등 주제별 게시판을 이미 개발 진행중이다. 또한, 현물거래에서 태그(Tag) 통해 ETF, DEFI, NFT, AGGR 등 표기하고 있어 사용자가 상장된 프로젝트를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한국 시장의 인지도와 유입량을 점차 늘려갈 예정이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