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에 출시된 '화이트 토마토'는 189년 전통 글로벌 뷰티원료 전문기업 IFF-IBR사가 한국, 미국, 일본, 중국 등 4개국 특허기술을 적용한 화이트 토마토 분말을 함유한 제품이다. 첨가물이 전혀 들어있지 않은 100% 천연원료를 사용하였으며, 동결건조 공법과 60:1 추출공법을 적용해 화이트 토마토의 영양소 손실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제품에는 일명 '먹는 자외선 차단성분'으로 불리는 무색 카로티노이드 피토엔과 피토풀루엔이 다량 함유해 있는 화이트 토마토의 분말이 주원료로 사용되어 있다. 이는 자외선에 노출될 시 피부 콜라겐 층 파괴는 물론 탄력 저하, 주름, 주근깨와 같은 피부색소 침착 등의 문제를 해결해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뿐만 아니라 '건강한 아름다움'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이너뷰티' 제품들로 뷰티 고민을 해결하고자 하는 니즈들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에 발맞춰 제품을 이너뷰티 제품으로 출시해 간편한 섭취만으로 피부 관리는 물론 자외선 차단을 도울 수 있다는 것 또한 특징이다.
미국 FDA GRAS 등재원료로 제품 안전성 역시 확보됐으며 다수의 국제 학술지에 등재, 2013년 원료부문 BEST PRACTICE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다.
이밖에도 이미 해외에서 IFF의 화이트 토마토 분말이 먹는 피부 미백제품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어 이번 국내 TV 홈쇼핑 론칭에 많은 관심이 모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관계자는 "피부 관리에 있어 바르는 화장품만으로 유효성분이 진피까지 침투되기 어려워 먹는 제품으로 피부 관리는 물론 식습관과 영양 보충까지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하다"며, "자외선에 쉽게 손상되는 피부를 하루에 1정으로 간편하게 섭취하면서 관리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화이트 토마토'는 이너뷰티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될 것"라고 밝혔다.
한편, 핀인터내셔날은 4월 18일(일) 저녁 8시 25분부터 70분간 현대홈쇼핑에서 화이트 토마토' 론칭 방송이 예정되어 있다. 이외에도 '화이트 토마토' 제품은 공식 온라인몰 또는 '데이즈온' 홈페이지와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