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릭터’란 자동차에 성격을 부여하여 의인화 시킨것으로 ‘카’와 ‘캐릭터’의 합성어다.
카릭터는 성향에 따라 외향적이고 현실적이며 계획적인 성격의 패밀리 SUV 카릭터에서부터 내향적이고 상상하기 좋아하고 즉흥적인 성격의 클래식카 카릭터까지 총 8개의 타입으로 구분된다.
테스트는 운전자가 드라이브를 떠나는 과정 속에서 흔히 맞닥뜨릴 수 있는 9가지 상황을 설정해 본인의 성향에 맞는 답을 선택하게 한다.
운전자가 선택한 답에 따라서 유사한 성향의 카릭터가 보여지고 내 성격과 카 라이프에 대해서도 소개해준다.

현재까지 가장 많이 나온 타입는 내향적, 현실적, 융통성 있는 성향을 보여주는 ‘힙한 아웃사이더 [초소형 1인카]’로 무려35.9%를 차지, 2위와 큰 차이를 보였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관계자는“재미로 하는 심리테스트지만 본인의 MBTI적 성향을 카라이프와 접목시켜 볼 수 있어 운전자들 사이에서 공감대를 형성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홈페이지에서는 26일까지 '내 카릭터 찾기' 테스트 진행 후, 자동차보험료 계산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과자 자동차 만들기 KIT, 스타벅스 말차 라떼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삼성화재 고객이 아니어도 자동차 소유 여부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riopsyba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