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푸드, 뷰티, 유통, 의료/연구 등 반려동물 관련 데이터 집적 및 공유
단독 보험사 파트너로서 반려동물 시장의 다각화된 사업모델 개발

스파크펫의 플래그십 스토어인 ‘놀로스퀘어(Knollo Square)’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은 대표사인 스파크펫을 비롯하여 펫보험, 펫푸드, 뷰티, 유통, 데이터클라우드, 의료/연구 등 6개분야의 10여개 파트너사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참여사들은 ▲각 사별 수집 데이터 제공 ▲단체 및 기관 연계 ▲클라우드 서버 구축 ▲사업 관련 법률자문 및 컨설팅 등을 진행하고, '펫클라우드(Pet Cloud)' 협약체가 반려동물 시장의 데이터 집약적 플레이어로 자리잡는데 기여할 것을 다짐했다.
한화손해보험은 협약업체 중 보험사 단독 파트너로서 다양하게 수집된 반려동물의 건강, 미용, 행동, 소비 등의 데이터를 활용해 반려인과 반려동물 모두에게 도움이 될 다양한 상품 및 상생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할 예정이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반려동물 보유가구가 증가하며 시장규모도 성장하고 있지만 현재 보험 가입률은 저조한 상황”이라며 “펫보험의 일반화를 위해 스파크펫과 같은 반려동물 전문 기업과 협업을 지속할 계획이다” 고 밝혔다.
스파크펫은 글로벌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의 컴퍼니빌딩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019년 설립된 반려동물 전문 기업으로 청담동에 플래그십 스토어인 ‘놀로스퀘어(Knollo Square)’를 오픈해 반려동물 케어, 레저, 편집샵, 의료, F&B, 장례 서비스를 한 곳에 모은 형태의 복합 반려동물 문화공간을 구축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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