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ad
ad

HOME  >  금융·증권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당뇨 환자 식이조절 돕기 위한 ‘뉴케어 당플랜 프로’ 출시

입력 2021-05-26 11:03

- 뉴케어 당플랜 프로, 가정의학과 전문의와 공동 개발한 MPB 식단 적용해 눈길

[비욘드포스트 양윤모 기자]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외부활동이 줄어드는 등 일상 생활의 변화로 인해 급격하게 늘어난 살과 허리둘레가 고민인 이들이 많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지난해 건강검진을 받은 사람 중 39%가 비만인 것으로 확인됐다. 비만은 당뇨의 주요 원인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따라 당뇨 환자의 식이조절을 위한 제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추세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뉴케어 당플랜 프로’ (사진제공=대상라이프사이언스)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뉴케어 당플랜 프로’ (사진제공=대상라이프사이언스)
대한당뇨병학회에서 발표한 ‘당뇨병 팩트 시트 2020’에 따르면 2016-2018년 통합 기준 당뇨병 유병자의 체질량 지수와 허리둘레를 조사해본 결과 비만과 당뇨의 상관관계가 확인되었다. 해당 조사에서 당뇨병 유병자의 53.2%의 체질량 지수는 25kg/㎡이었으며 허리둘레 기준의 복부비만을 동반한 당뇨병 유병자도 54%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여성 당뇨병 환자의 경우 남성 대비 더 높은 복부비만율을 보였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환자용 식품 국내 판매 1위 브랜드 ‘뉴케어’가 출시한 ‘뉴케어 당플랜 프로’는 당뇨 환자들의 식이조절을 위해 개발된 MPB 식단을 적용한 제품이다. 가정의학과 전문의 이선민 원장과 공동 개발한 독자적인 영양 설계 레시피인 ‘MPB식단’은 단일불포화지방산(Mono-unsaturated fatty acid, MUFA)과 천천히 소화 흡수되는 천연당인 팔라티노스(Palatinose), 여주와 돼지감자의 식물성 추출물(Botanical Extract)의 초성 이니셜을 반영했다.

‘뉴케어 당플랜 프로’는 총 지방산량 중 60%가 단일불포화지방산으로 구성됐으며 여주와 돼지감자의 식물성 추출물이 함유됐다. 또한 식이섬유와 알룰로스를 제외한 순 탄수화물량의 50%를 팔라티노스로 채웠다. 팔라티노스는 설탕 대비 1/5 수준으로 천천히 흡수되는 탄수화물이다.

한 팩 당 1일 권장량의 20%를 충족하는 고(高) 식이섬유소(5g)와 1일 권장량의 9%에 불과한 저(低) 나트륨(173mg)이 함유됐다. 유청과 대두, 카제인에서 추출한 동∙식물성 혼합 단백질 12g도 함유되어 있으며 설탕 대신 대체 감미료인 알룰로스를 사용해 건강한 단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당뇨 환자에게 권장되는 비타민C, 비타민E, 크롬을 포함하여 26가지의 비타민과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어 간편하게 다양한 영양성분을 섭취할 수 있다. 기존 당플랜 제품 보다 커진 230mL 용량으로 출시되어 포만감은 높이고, 140kcal의 낮은 열량으로 설계돼 열량 부담을 낮췄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5월 27일(목) 오전 10시 25분 CJ오쇼핑에서 ‘뉴케어 당플랜 프로’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 144팩 구매 고객에게는 가격 할인 혜택과 더불어 고칼슘 영양갱을 추가로 증정한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 측은 “뉴케어 당플랜 프로는 코로나19로 인해 증가한 허리둘레가 고민인 당뇨 환자들의 식이조절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제품”이라며 “가정의학과 전문의와 함께 개발한 영양 레시피가 적용된 제품을 통해 건강 관리를 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