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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1위

입력 2021-05-27 10:32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위닉스, 3위 위니아딤채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2021년 5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위닉스, 3위 위니아딤채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4월 28일부터 5월 26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917,878개를 분석하였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5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코웨이, 위닉스, 위니아, 딤채, 경동나비엔, 파세코, 하츠, 신일전자, PN풍년, 쿠쿠홈시스, 신성델타테크, 자이글, 유진로봇, 부방, 오텍, 한독크린텍, 엔바이오니아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코웨이 ( 대표 이해선, 서장원 ) 브랜드는 참여지수 895,457 미디어지수 507,880 소통지수 1,373,406 커뮤니티지수 1,216,223 시장지수 5,285,413 사회공헌지수 61,2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339,59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7,889,895와 비교하면 18.37% 상승했다.​

2위, 위닉스 ( 대표 윤희종, 윤철민 ) 브랜드는 참여지수 525,165 미디어지수 342,158 소통지수 673,819 커뮤니티지수 769,522 시장지수 337,439 사회공헌지수 4,2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52,39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980,870과 비교하면 33.90% 상승했다.​​

3위, 위니아딤채 ( 대표 김혁표 ) 브랜드는 참여지수 773,030 미디어지수 505,913 소통지수 368,443 커뮤니티지수 722,051 시장지수 181,502 사회공헌지수 15,9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66,92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004,470과 비교하면 155.55% 상승했다.​

4위, 경동나비엔 ( 대표 손연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403,742 미디어지수 266,687 소통지수 487,768 커뮤니티지수 583,433 시장지수 760,126 사회공헌지수 13,7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15,534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361,041과 비교하면 6.54% 상승했다.​

5위, 파세코 ( 대표 유일한 ) 브랜드는 참여지수 684,387 미디어지수 400,664 소통지수 807,781 커뮤니티지수 200,682 시장지수 239,407 사회공헌지수 3,1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36,02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613,436과 비교하면 44.7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5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코웨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코웨이는 1989년 창립 이래, 1998년 혁신적인 렌탈 비즈니스 개념을 업계 최초로 도입하였으며,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환경가전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환경가전 전문기업이다.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에서 매트리스, 의류청정기, 전기레인지 등으로 렌탈 제품 Line-up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이어 "5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4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124,570개와 비교하면 31.0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60% 하락, 브랜드이슈 63.27% 상승, 브랜드소통 61.09% 상승, 브랜드확산 81.75% 상승, 브랜드시장 17.14% 상승, 브랜드공헌 82.22%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news@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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