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로렌스 직영점 중 프리미엄 매장이란 12개 직영점 중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리뉴얼 된 매장을 의미하며 다른 지점보다 음식 메뉴와 패키지 내용이 강화된 새로운 컨셉의 매장이다.
돌잔치 장소 중에서도 본사직영점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플로렌스는 프리미엄매장으로 송파 위례점, 시흥 안산점 등 12개 지점을 보유하고 있다.
그 중 유일하게 비수도권에 위치해 있는 대구점은 이번 개편을 통해 단독 홀 1개운영으로 일반 돌잔치 연회장처럼 여러 팀이 동시에 진행하는 식당개념이 아닌, 오직 돌잔치 1팀만을 위해 단독행사가 진행되는 1개홀로 탈바꿈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관계자는 "거리두기가 중점이 되는 요즘 시기에 홀 1개의 단독 행사가 진행되도록 지난 해부터 방향을 설정한 것이 돌잔치 시장에 또 한 번의 혁신을 일으켰다."라며 “레스토랑을 가도 매출 향상을 위해 어떻게든 테이블을 하나 더 끼워 넣으려고 하거나, 식사 시간을 제한을 두는 경우도 허다하다. 하지만 플로렌스는 홀 축소 운영으로 매출은 적어지지만 고객의 만족도는 곱절로 상승할 것”라고 전했다.
이미 안산점, 김포점 등에서 홀 1개로 탈바꿈 한 뒤 돌잔치 예약률이 증가한 성공사례가 있다. 안산점의 실제 행사 고객 후기를 보면, ‘단독 공간, 단독 홀뿐만 아니라 로비 전체를 우리 손님만 쓰다 보니 마치 건물 통째를 빌린 것 같은 느낌이 들고 남의 눈치 볼 필요도 없다.’ 라는 구절이 인상적임을 알 수 있다.

관계자는 오로지 홀 1개의 프리미엄 단독 행사를 ‘가치 있고, 뜻 깊게’ 진행한다는 것 자체가 고객에게는 상당한 혜택이고, 14년의 오랜 전통과 역사 동안 꾸준히 플로렌스를 재방문 한 ‘팬슈머’가 있기에 가능한 일이라고 말했다.
플로렌스 대구점은 6월 중순에 홀 1개 단독운영으로 리뉴얼 개편될 예정이다. 리뉴얼을 맞이하여 고객 사은행사 할인 대구돌잔치 프로모션을 구상 중이며 추후 발표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플로렌스 대구점 카카오톡이나 홈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