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은 사내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T.G.I.F'를 도입하며 임직원의 아이디어에 귀기울이고 있다. T.G.I.F는 ‘Thank God, It’s Fresh Idea’의 약자로, 사소한 말에도 창의성이 있다고 여기는 MZ세대 문화를 담았다.
에듀윌 임직원들은 T.G.I.F 온라인 사이트로 자신의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펼치고 있다. 의견을 내는 방법은 간단하다. 갑자기 떠오른 생각도 상관 없다. 글로 잘 정리한 뒤 필요하다면 이미지만 첨부해 게시글을 작성하면 된다.
에듀윌은 T.G.I.F를 통해 매 분기별로 아이디어를 선정 중이다. 지난 분기의 ‘비회원 고객 의견 수렴 창구 마련’은 심사위원 평점이 가장 높은 아이디어 중 하나였다. 현재도 업무 및 조직 문화 개선, 상품 개발, 마케팅 활성화 등 모든 분야에서 다양한 의견이 나오고 있다.
실제로 에듀윌은 직원의 의견을 수렴해 업무환경을 개선하며 톡톡 튀는 마케팅을 진행한 바 있다. 아이디어 제안 및 채택자에게는 소령의 상품을 증정하며 밝은 소통 문화를 지지했다. 이는 편안한 업무 분위기에도 영향을 끼쳤다. 젊은 층이 가장 많은 에듀윌은 온라인 소통창구에서도 서로를 존중하는 조직문화를 지금도 자랑하고 있다.
에듀윌 관계자는 "에듀윌 대표 아이디어 제안 플랫폼인 T.G.I.F는 지금도 활발한 네트워크를 보이고 있다”며, “임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며, 비즈니스 강연, 지식 콘텐츠 강연, 명상 프로그램 등을 풍부하게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의 신선한 아이디어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코로나19 이후 4차 산업 이슈로 교육 시장이 변하고 있다. 에듀윌은 그 변화에 맞춰 에튜테크 개발에 나섰다. 개인의 적성을 헤아린 AI 맞춤 학습관리설계, 수험생의 학습패턴과 자주 틀리는 문제를 모아주는 AI문풀(문제풀이)훈련소 등 풍부한 온라인 학습 시스템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3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한국의 기네스북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