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은 사내 아이디어 제안 제도 ‘T.G.I.F(Thanks God! It’s Fresh Idea’를 운영해 임직원들이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이를 통해 에듀윌 임직원들은 누구나 마케팅, 근무환경 등 에듀윌 사업 및 조직문화 등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의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하고 현실로 만들 수 있다.
에듀윌 관계자는 “단순히 관리자들의 업무 지시만으로 업무가 진행되는 탑다운 방식이 아닌, 누구나 아이디어를 내고 그 아이디어가 실무와 조직문화 형성에 직접 반영되는 환경을 만들고자 해당 제도를 기획했다”고 말하며 “최근 MZ세대 임직원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채택되는 경우가 늘어나는 등 T.G.I.F 제도가 활발히 운영 중”이라고 설명했다.
에듀윌 임직원들은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간단히 텍스트로 정리하고, 필요하다면 이미지를 첨부해 손쉽게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아이디어는 부서별 업무와 상품 개발, 마케팅 등 에듀윌과 관련된 어떤 분야라도 제안이 가능하며, 제시된 아이디어는 관련 부서에서 검토 후 실행 여부를 최종 판단한다.
실제로 사내 아이디어 제안 제도를 통해 업무 프로세스나 메신저 툴이 개선되거나, 마케팅 이벤트를 새롭게 진행하고 내부적인 임직원 대상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에듀윌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T.G.I.F 제도를 통해 임직원들의 아이디어를 받고, 해당 아이디어를 실현시켜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에듀윌이 운영하는 아이디어 제안 제도 등 다양한 조직문화 관련 활동은 에듀윌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3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한국의 기네스북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이와 같은 업계 유일 '합격자 수 최고기록'은 아무도 깨지 못한 기록이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