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대전현대자동차직업전문학교, 자동차전기전자장치정비 교육과정 모집

입력 2021-06-16 10:25

대전현대자동차직업전문학교, 자동차전기전자장치정비 교육과정 모집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 대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자동차직업전문학교(이사장 유성식)에서 자동차정비산업기사 및 그린뉴딜 자동차엔진정비 양성과정인 전기전자장치정비 국비지원의 교육생을 모집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기전자장치정비는 자동차 엔진정비 분야의 기본지식과 기술을 습득하여 자동차정비, 검사, 부품생산 등 실무에 종사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민취업지원제도 등 다양한 과정을 통해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사단법인 한국자동차튜닝산업협회 자격증인 자동차튜닝사2급 시험 및 무료특강도 시행하고 있으며 자동차진단평가사 교육기관 지정이 되어 자동차진단평가사 시험을 시행하고 있다.

현대자동차직업전문학교의 자동차정비검사산업기사 국비 무료교육 과정은 기초에서부터 실무까지 체계적인 NCS 교육 과정에 따라 전 과정의 교육이 이뤄지고 있으며, 90% 이상의 높은 취업률을 보이고 있어 학부모들과 재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불스원 등 다양한 산학업무 체결을 통해 매월 장학금을 지급과 함께 성적이 우수한 훈련생에게는 채용의 기회를 부여하고 있으며 타 지역 거주자를 위해 별도 생활관을 운영하여 기숙사를 제공하고 있다.

대부분 석사과정을 이수한 우수한 교수진과 중부권 최고의 자동차정비 교육시설을 바탕으로 전기내선공사, 자동차섀시정비, 판금(차체), 도장 등 현장 친화적인 실무교육을 통해 교육 과정 수료 후 훈련생들의 취업까지 이어지는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하여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국비지원학원 현대자동차직업전문학교 유성식 이사장은 “국가자격증 취득을 통한 90% 이상의 높은 취업률과 함께 중부권에서 유일하게 교육부지정 학점은행제 전문학사 야간(2년) 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학위 취득도 가능하다”고 전했다.

현대자동차정비교육학원에서는 등 자동차관련자격증, 기능사뿐만 아니라 학교부설로 중장비운전학원, 지게차, 굴삭기 등 건설기계 안전교육원 관련 업무도 진행하고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