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예고, 연세대학교, 노스웨스턴 대학교 음악대학 동문회,
인천재능대학교 후원

음악춘추 피아노 콩쿨(현 음연콩쿨) 2위 수상과 젊은이의 음악제 출연으로 국내에서 실력을 인정받았고 유학 시절에는 Northwestern University에서 Dorothy L. Pound Award(실기 장학생)를 수상하였다. 그 외 Northwestern Univ. Annual Concerto Competition에서 우승하여 Northwestern Univ. Symphony Orchestra와 쇼팽 피아노 콘체르토 1번을 협연하였고 이 연주는 시카고 WNIZ 방송으로 중계되어 화려한 음색과 테크닉을 지닌 연주자라는 호평을 받았다.
이후, 시카고 North Shore Concert Orchestra와의 연주는 Northwestern Favorite Series로 CD가 제작되어 그녀의 연주 실력을 다시금 인정받았다. 그녀는 또한 Winnetka Music Society, American Opera Society of Chicago Competition에서 우승하였으며, Barnett Foundation Piano Competition Finalist에 오르는 등 다수의 콩쿨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그녀의 박사학위 논문 An Analysis and Performance Study of Chopin’s Piano Sonata in B minor, Opus 58와 Debussy Piano Preludes: an Historical, Analytical, and Performance Practice Study는 그녀의 학구적이며 섬세한 감수성이 녹아들었다는 평을 받은 바 있다.

연세대 동문음악회, 피아노학회, 연지회(이방숙 교수 제자단체), 듀오협회 등 듀오, 앙상블, 반주, 음악감독 등의 크고 작은 무대에서 지속적으로 왕성하게 활동을 하고 있으며 그 외 분당 피아노 앙상블 창단 멤버, Northwestern 동문 음악 단체인 나메 앙상블의 단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피아니스트 안미경과 리안 피아노 듀오를 창단하여 듀오 리사이틀과 음원을 발매하였고, 유아 음악의 관심과 열정을 담은 책 ‘유아교사를 위한 동요반주법’을 저술하였다. 또한 모교인 서울예고에서 10년 이상 청음을 강의한 경험을 바탕으로 청각교육과 다양한 장르의 음악에도 관심을 가져 아동을 위한 피아노 음악과 클래식 음악의 대중화에 기여할 수 있는 연주회와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