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원된 물품은 KF94 마스크 총 3,600매로, 후원된 마스크는 국내구호NGO 희망조약돌을 통해 독거노인, 저소득 가정 등 코로나19로 인해 방역용품 구입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전남대학교병원 개방형 실험실 구축 사업단 관계자는 “우리나라의 보건산업이 나아가야 하는 방향과 전략을 확인해보는 이 자리에서 의미 있는 기부를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하며, “전남대학병원은 국립대병원 가운데 유일하게 개방형 실험실 사업을 추진하는 병원으로써 광주, 전남지역 특화 의료 융복합 과제부터 보건 의료 기업 발굴과 사업화 지원에 이르기까지 바이오 기술 개발과 창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국내구호NGO 희망조약돌 이재원 이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시기에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신 전남대학교병원 개방형 실험실 구축 사업단에 감사드린다”라며, “전해주신 소중한 나눔이 헛되지 않도록, 앞으로도 국내 취약계층의 구호를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는 희망조약돌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개방형 실험실 구축 사업단은 대학병원의 우수한 연구 인프라를 의료분야 창업기업에 개방하여 R&D 기술 전주기 사업화를 지원하는 병원 기반 개방형 혁신 플랫폼으로,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