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부터 7월 1일까지 기대평 이벤트 진행

한국마케팅광고협회의 추천 도서 『오케팅』은 교보문고, 알라딘, 예스24, 인터파크 도서 등 인터넷서점에서 사전 구매를 할 수 있다. 또한 6월 25일부터 7월 1일까지 『오케팅』 기대평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한출판사 네이버 포스트를 팔로우하고 출간 예고와 출간 전 연재 게시물에 댓글로 기대평을 남기면 오는 7월 2일 10명을 추첨해 『오케팅』을 선물로 준다.
『광고의 8원칙』으로 유명한 베스트셀러 작가 오두환의 신간 『오케팅』은 경영자부터 직장인, 주부, 학생, 취업준비생 등 누구나 상위 5% 부자가 될 수 있는 특별한 전략을 담았다.
한국마케팅광고협회는 이 책에서 설명하는 오케팅 전략 속 마케팅 원리를 높게 평가해 추천 도서로 선정했다. 더 나아가 해당 협회는 『오케팅』을 마케팅설계사 1·2급 자격시험의 참고 도서로 삼았다.
이 책은 지방대 낙제생, 무 스펙 백수, 초짜 신입, 반지하 세입자, 실직자였던 작가가 ‘오케팅(Oketing)’을 통해 성공하는 과정을 담았다. 또 오케팅 6편 15계 이론을 보물선 항해에 빗대어 풀어내 독자들의 이해를 돕니다.
오케팅이란 알파벳 ‘O’와 ‘Marketing’을 합성한 말이다. ‘O’는 뭐든지 ‘OK!’ 하게 만들 수 있고 동그라미처럼 순환한다는 뜻이다. 오케팅을 잘 활용한다면 뭐든 할 수 있다는 것. 작가는 어디서든 인정받고 자신의 분야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무의식적인 노력에서 벗어나 오케팅적 사고를 의식적으로 반복하고 숙달해야 한다고 설명한다.
오케팅은 기업, 제품, 서비스, 개인 등 어디에나 적용 가능한 전략이다. 오케팅을 반복하면 경영자는 기업을 ‘특별하게’ 운영할 수 있다. 마케팅 담당자는 제품을 ‘특별하게’ 브랜딩하고, 제품과 서비스를 ‘특별하게’ 보이게 할 수 있다. 특별하지 않은 일반인은 자신을 ‘특별하게’ 브랜딩할 수 있다.
한편 저자 오두환은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와 오케팅연구소의 연구소장, 한국마케팅광고협회 주임교수, 굿닥터네트웍스 대표, 한국뉴스프레스 편집장, 대한의료마케팅협회 홍보이사 등으로 활동 중이다. 또 다양한 광고와 마케팅을 전문적으로 설계하고 사진·동영상·홈페이지·BI·CI 등 다양한 디자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에끌리다’를 론칭했다.
이 외에도 해양수산부 후원 2021년 한국해양수산산업대상(홍보마케팅 부문), 2020년 브랜드 혁신 경영자 대상(마케팅·광고 부문), 2019년 한국을 빛낸 창조경영인 대상(마케팅 부문)을 수상하는 등 다방면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