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후 다양한 정기적·비정기적 나눔 활동을 이어오던 에듀윌은더 체계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위해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를 발족했다. 사랑의 쌀 나눔, 검정고시 지원, 장학금 지원, 임직원 나눔펀드 운영 등 에듀윌 대표 사회공헌 활동은 지금까지 10년 이상 꾸준히 진행 중이다. 검정고시 지원은 18년째, 장학금 지원은 12년째, 사랑의 쌀 나눔은 11년째다. 임직원 나눔펀드 역시 7년 이상 진행된 장수 활동이다.
지속적인 나눔을 통한 기부 규모 역시 기록할만하다. 2021년 6월까지 총 12,622포대의 쌀을 기부했고, 6,563명에게 검정고시를 지원했다. 120명의 에듀윌 장학생이 탄생했으며, 임직원 나눔펀드는 2억 8천여 만 원의 누적 기부금을 달성했다.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꾸준한 노력에 다양한 수상의 영광도 안았다. 2015년에는 검정고시 교육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 범죄예방 및 보호행정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법무부 장관상을 수상했으며, 2017년 여성가족부 장관상, 2019년 국회 교육위원장상을 수상했다. 같은해 보호관찰제도 시행 30주년을 기념한 법무부 ‘범죄예방대상’에서는 범죄예방 및 교육 소외 해소 공적을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까지 수상하기도 했다.
박명규 에듀윌 대표는 “지역사회의 꿈 실현이라는 비전 아래 기업으로서 해야할 일을 했을 뿐인데, 많은 곳에서 노력을 알아주시고 칭찬해주셔서 감사할 따름”이라며 “에듀윌과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앞으로도 더 많은 이웃들이 꿈을 응원할 수 있도록 더욱 묵묵하고 꾸준하게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3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한국의 기네스북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