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한국교육검정원’, 캘리그라피 및 타로상담사 등 무료교육

입력 2021-06-29 12:00

이미지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이미지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 현재 한국교육검정원(이하 한교검)에서는 취미로 시작하여 자격증과 직업으로 연결할 수 있는 캘리그라피(등록번호2018-002589) 교육부터 타로상담사(등록번호2020-003668), 와인소믈리에(등록번호2019-001415) 및 바리스타(등록번호2017-002139) 과정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자격증 강의를 마련하여 어렵지 않게 진행하고 있는데, 취미를 살려볼 수 있는 과정들이 여러 개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워킹맘부터 중장년층, 경력 단절 및 전업주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렇게 한교검에서 진행되는 자격증 교육을 무료로 수강하기 위해서는 한국교육검정원 공식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이 필요하다. 기본적인 정보를 기입한 후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기입하면 되며 모든 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시간과 공간에 제약없이 교육을 배워볼 수 있다.

한국교육검정원은 누구든지 자기가 원하는 시기에 어느 곳에서든 필요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제공하는 것이 목표이기 때문에 개인의 삶의 질을 높이고 국가 경쟁력을 강화하는 선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기존의 교육 방법으로 해결하지 못했던 정보와 지식의 격차를 해소하여 개인의 능력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지식 정보화 사회에 발 맞춘 교육을 제공한다.

특히 홈페이지를 통해서 쉬운 자격증 교육 수강신청이 가능하며, 각 교육의 자세한 진행 방향과 교수 프로필까지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교육을 선택하여 수업을 진행할 수 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집콕 생활이 주를 이룬 요즘, 취미를 직업으로 연장해볼 수 있는 자격증 과정을 준비하여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그 중 단일자격증인 캘리그라피는 글씨나 글자를 아름답게 쓰는 기술로 문자를 말하는데, 이를 활용하여 누구나 쉽게 글씨를 쓸 수 있는 매력적이고 감각적인 손 글씨를 배워볼 수 있는 강의이다. 글자의 자유롭고 유연한 선과 여백의 미, 먹의 독특한 번짐 등을 효과적으로 지도함으로 긍정적인 메시지를 줄 수 있으며, 기쁨과 감동 등 다양한 정서를 전달하는 방법을 배워볼 수 있다.

캘리그라피 자격증 수업에서는 이론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례에 대해 배워볼 수 있으며 일반적인 손 글씨부터 붓을 활용한 선 표현 연습, 필압의 글씨변화, 농담에 따른 기법 등을 배워볼 수 있고, 다양한 재질의 종이를 활용한 글씨 연습의 교육도 진행된다.

타로상담사는 타로 카드를 통해 심리상담을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간단한 재미로 즐겨볼 수 있으며 질문자가 궁금해하는 모든 일에 대한 상담을 78장의 카드로 대답할 수 있다. 단순 호기심 해결부터 오락거리로 사용되고 있으며 레크레이션 등에 활용될 수 있다.

이와 비슷한 와인소믈리에와 바리스타의 경우 음료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가 높아짐에 따라 그 수요가 증가하는 직업이다. 한국교육검정원에서는 각각에 대한 음료 및 제조법, 보관, 구매에 대한 교육을 한 번에 제공하며 누구나 쉽고 간단히 배워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앞서 알아본 자격증들은 모두 취미로 시작하여 직업으로 연장해볼 수 있는 과정이기 때문에 인기가 높은데, 한국교육검정원의 무료 강의를 통해 진행한다면 비용 부담을 줄이고 빠른 취득이 가능하다. 또한 취득한 자격증은 이력서나 포트폴리오에 정식 기재할 수 있기 때문에 스펙 업에도 도움을 준다.

이 외에도 한교검은 자기주도학습코치상담사(등록번호2017-001593), 주니어영어코칭지도사(등록번호2019-002933), 장애인인식개선프로그램지도사(등록번호2018-003659), 부모교육지도사(등록번호2018-000724), 빅데이터 전문가(등록번호2018-005550),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등록번호2018-003791) 등 다양한 자격증 취득 과정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자격증 교육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쉽게 접해볼 수 있도록 무료 샘플 강의도 제공하기 때문에 스펙 업 및 역량강화에 맞는 교육을 찾아 수강하기 쉽다. 또한, 한국교육검정원에서는 별도로 법정 의무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한국교육검정원에서는 민간 자격증 표시 의무사항에 대해서도 공지하고 있는데, 이 표시 의무사항은 한교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