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오두환 작가의 ‘오케팅’, 5주 연속 베스트셀러 달성

입력 2021-08-04 10:07

오두환 작가의 ‘오케팅’, 5주 연속 베스트셀러 달성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 13주 연속 베스트셀러 ‘광고의 8원칙’으로 유명한 오두환 작가의 신작 ‘오케팅-특별하지 않아도 누구나 상위 5% 부자가 되는 전략’이 5주 연속 베스트셀러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1일 출간된 ‘오케팅’은 출간 즉시 교보문고 일간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1위에 오르고 예스24, 알라딘 등의 온라인서점에서도 베스트셀러 순위권에 안착했다. 이후 경제경영 분야 베스트셀러로 꾸준히 인기를 끌면서 오프라인 및 온라인서점에서 5주째 베스트셀러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이 책은 지방대 낙제생, 무 스펙 백수, 초짜 신입, 반지하 세입자, 실직자였던 저자가 오케팅 전략을 활용해 상위 1% 부자가 되기까지의 여정을 담았다. 오케팅(Oketing)이란 알파벳 ‘O’와 ‘Marketing’의 합성어로 뭐든지 ‘OK!’ 하게 만들 수 있고 동그라미처럼 순환한다는 뜻이다.

작가는 개인과 기업, 제품, 서비스 등 어디에나 적용할 수 있는 오케팅 핵심 원리를 보물선 항해로 빗대어 풀어냈다. 오케팅은 6편 15계로 구성돼 있으며, 틀에 갇힌 단편적인 설명 대신 사고를 확장해 다양한 분야에 오케팅 전략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작가는 오케팅을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익히고 활용할 수 있게끔 저술했다고 밝혔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무의식적인 노력을 반복하는 것보다 오케팅 전략을 의식의 영역으로 끌어올려 반복해 숙달해야 한다는 것이 작가의 설명이다. 그러면서 이제 리스크 없이 안정적으로 부자가 되는 법은 오케팅 뿐이라고 부연했다.

한국마케팅광고협회는 이 책에 담긴 마케팅 원리를 높이 평가해 추천 도서로 선정하고 마케팅설계사 1·2급 자격시험의 참고 도서로 삼았다.

한편 오 작가는 저술 활동 외에도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와 오케팅연구소의 연구소장, 보육원 후원단체인 굿닥터네트웍스의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한국마케팅광고협회 주임교수, 한국뉴스프레스 편집장, 대한의료마케팅협회 홍보이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이 밖에도 지난달 21일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세바시) 인생질문 세미나에 출연하는 등 활발한 강연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과거의 힘들었던 경험은 오늘의 당신에게 어떤 영향을 주었나요’를 주제로 한 해당 강연은 CBS TV를 통해 방영될 예정이며, 오는 9일 6시부터 세바시 유튜브 채널, 팟캐스트, 네이버TV, 카카오TV 채널 등에서 무료시청할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