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끽차 흑차 중국차>는 국내에서 만나기 어렵던 흑차 및 중국차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새로운 정보를 원하는 티 마니아나 입문자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흑차는 독특한 풍미와 특별한 약리적 효능으로 중국에서부터 세계적으로 급부상 중이지만, 그동안 흑차에 대한 국내의 관심과 인기는 많지 않았다.
그러나 최근 들어 각종 성인병과 노화방지 및 미용에서 그 효과를 인정받아 수요가 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한 생활패턴의 변화와 함께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의 ‘워크 앤 라이프 밸런스’ 트렌드가 확대되면서 건강차 및 흑차와 같은 중국차에 대한 관심도 커져가고 있다.
다만, 대부분 블로그나 카페 등에서 정보를 얻기에 출처가 명확하지 않고 과학적으로 입증된 정보는 찾기 어려운 등 정작 국내에서 제대로 된 정보는 접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이에 <끽차 흑차 중국차>는 차에 대한 기본 지식과 차 과학을 친절하고 체계적으로 안내하며, 세계적인 명품 차로 각광받는 중국차와 흑차의 신비한 비밀도 선보인다. 게다가 코로나19로 오랜 기간 중국을 여행하지 못했던 차 애호가들의 갈증도 해소할 도서로써 주목받고 있다.
또한 중국 흑차의 요람 후난농대 차학과에서 40여 년 동안 차학 연구 및 후학양성에 매진해 온 77학번 차의 스승(칠칠명사) 쭈치(朱旗) 교수와 중국 저명 문화 차인 흑차대사 샤오홍(肖鴻) 선생이 현대 차학계와 중국 차업계의 현장에서 수십 년간 쌓아낸 지식과 경험을 이 책 한 권에 담아냈다.
이어 책의 역자인 금낙타(金駱駝)는 “사람들이 차를 마실 때 차란 무엇이고, 어떻게 마셔야 하며, 건강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잘 알지 못하고 있다. 중국차와 흑차에 대해 전문적이고 설명하는 도서 <끽차 흑차 중국차>는 추상적이거나 막연할 수 있는 차에 대한 인식 및 지식을 해결해준다”라고 말하며, “일반인들도 차를 이해하도록 저자들의 전문적 식견을 쉽게 풀어낸 끽차에 도움이 되는 건강서적으로, 간결하고 탄탄하게 기본기를 다지고, 차에 대한 사실관계를 과학적으로 입증한 내용이 저자들의 전문적 지식 및 경험과 함께 온전히 담겨있다”라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