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청소기, 식기세척기, 인덕션, 김치냉장고 등 부모님 집안일 돕는 효도가전

진공·물걸레 청소부터 먼지 비움까지 한번에 해주는 로봇청소기는 연로한 부모님의 가사 부담을 줄여주는 효도선물로 제격이다. 글로벌 청소가전 전문기업 로보락(Roborock)의 ‘로보락 S7+’는 로봇청소기 '로보락 S7'과 자동 먼지비움 스테이션인 '오토 엠티 도크(Auto Empty Dock)'를 하나의 패키지 형태로 결합한 제품이다. 로보락 S7은 꼼꼼한 진공 청소는 물론 업계 최초로 초음파 진동 물걸레 청소 기능을 탑재해 강력한 물걸레 청소가 가능하다. 특히 카펫 구간에서 물걸레 거치대를 자동으로 들어 올리는 ‘오토 리프팅’을 포함해 총 3가지의 카펫 청소모드를 제공해 카펫 재질에 따른 맞춤형 청소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로보락 S7과 호환되는 오토 엠티 도크는 무선 청소기에 사용되는 강력한 사이클론 모터를 탑재해 먼지를 더욱 말끔하게 비워주고, 대용량 먼지통을 장착해 최대 6주간 먼지통을 비우지 않고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설거지 부담을 줄여주는 식기세척기도 명절 효도가전으로 급부상했다. SK매직이 출시한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와이드'는 14인용 크기 적재 공간을 제공해 곰솥이나 후라이팬 등 큰 조리도구 세척도 가능하다. 또한 일반 세척만으로도 국내 최다 26종의 유해균과 바이러스를 99.999% 제거 할 수 있고 정수 필터를 거친 깨끗한 고온 세척수가 상·하단에 위치한 '트리플 파워 날개'를 거쳐 총 60개 파도 형태 물살을 일으켜 빈틈없이 세척한다. 세척·건조 후에는 식기세척기 스스로 문을 살짝 열어 내부에 남아 있는 스팀과 냄새를 안전하게 배출하는 자동 문열림 기능이 적용됐다. 건조 후에는 자동 문닫힘 기능이 작동해 식기세척기 스스로 문을 닫고 보관 모드에 들어간다.
요리 중 일산화탄소 및 미세먼지가 발생하지 않는 인덕션도 부모님을 위한 센스있는 선물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 쿠첸이 출시한 '3구 인덕션 3.0 플렉스'는 2구를 동시에 활용하는 '플렉스 모드'로 최대 417㎜ 큰 용기도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 최대 3400W 고화력 제품으로 각 화구마다 총 10단계까지 화력 제어가 가능하다. 맛있는 요리를 위해 적절한 온도로 요리를 도와주는 '셰프 3.0 플러스' 기능도 적용됐다. 자동 팬 예열 기능은 3분간 팬을 자동 예열해 요리하기 알맞은 온도(230도)로 맞춰준다. 스테인리스 프라이팬에서도 음식이 눌어붙지 않아 쉽게 요리를 할 수 있다. 찌개나 탕을 가장 맛있는 온도인 74도로 자동 유지시키는 보온 기능도 갖췄다.
‘엄마’들의 필수가전인 김치냉장고도 대표적인 명절 효도선물 중 하나다. 위니아딤채가 선보인 2022년형 김치냉장고 ‘딤채’는 저장고 자체를 직접 냉각하는 방식의 오리지널 땅속냉각과 탑쿨링 시스템 등 딤채만의 고유의 기술로 완성된 10대 김치 전문 숙성모드와 함께 딤채에 보관한 숙성김치의 항산화능(활성산소 제거 능력)을 초기 보관한 김치 대비 2배 이상 높일 수 있는 새로운 숙성 알고리즘도 적용했다. 또한 샐러드의 맞춤 보관과 고기의 감칠맛을 살리는 빙온숙성 모드 등 딤채만의 정온 기술로 식재료별 알맞은 온도를 적용하는 스마트 기능도 탑재했다. 이 외에도 김치를 꺼내지 않아도 내용물을 확인할 수 있는 투명 용기를 사용했으며, 내부를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강력한 탈취 필터를 장착하는 등 사용 편리성을 대폭 향상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