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존 뮤직 플랫폼과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던 뮤직브로는 매경미디어그룹에서 주관하는 ‘2020 올해의 스타브랜드 대상’에서 단독 음원 플랫폼 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카카오 M 음원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획기적인 행보를 보여준 바 있다.
뮤직브로는 전 세계 어디서든 케이팝을 가장 빠르고 편하게 만나볼 수 있는 서비스를 지향하는 플랫폼이다. 기본적인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는 물론, 커뮤니티, 상설 오디션, 쇼핑몰 등 다채로운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뮤직브로는 자사의 궁극적인 목표인 ‘디지털 음원 생태계 구축’이라는 뜻을 이루기 위해 지난 5월 가상자산 결제 시스템을 정식 도입했다. 다양한 상품 및 음원 결제 시 BMP 코인을 이용하면 최대 1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BMP 코인은 코인원(Coinone), 캐셔레스트(Cashierest) 등 글로벌 가상자산거래소에서도 활발히 거래되고 있으며, 비트렉스 상장 시 총 3개의 거래소에서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 비트렉스 거래소에서는 30일(목) 오전 8시부터 거래가 가능하며, 29일(수) 오전 8시 부터 지갑이 열려 입금할 수 있다.
이번에 BMP 코인이 상장한 비트렉스는 북미 최대 규모의 거래소 중 한 곳으로, 국내에서는 1세대 거래소인 업비트(UPBIT) 제휴사로 명성이 자자하다. 무엇보다 상장 심사가 까다롭기로 유명한 리퀴드 글로벌, 일본 금융청(JSFA)의 가상자산 거래 라이선스를 취득해 높은 신뢰도를 보여주고 있다.
뮤직브로 관계자는 “BMP 코인의 비트렉스 상장은 단순 상장이 아닌, 그 이상의 의미를 갖고 있다. 글로벌 상장을 통해 해외 시장에서의 원활한 유동성이 기대되는 바다”라며, “앞서 가수 브레이브걸스의 5번째 미니앨범 출시를 기념해 업비트와 ‘대체불가 브레이브걸스, NFT로 내꺼하기’ 이벤트를 진행한 만큼 차후 다양한 이벤트로 더 많은 분들에게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