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KT, 3위 LG유플러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8월 30일부터 9월 30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757,7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치는 알고리즘을 찾아내서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SK텔레콤 ( 대표 박정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13,040 미디어지수 1,093,858 소통지수 605,618 커뮤니티지수 646,429 시장지수 7,046,956 사회공헌지수 769,494 CEO지수 1,173,7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175,394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1,069,061과 비교하면 64.03% 하락했다.
2위, KT ( 대표 구현모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34,700 미디어지수 1,563,935 소통지수 1,713,016 커뮤니티지수 1,784,787 시장지수 2,593,498 사회공헌지수 1,463,323 CEO지수 672,1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753,257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3,288,940과 비교하면 53.83% 하락했다.
3위, LG유플러스 ( 대표 황현식 ) 브랜드는 참여지수 316,106 미디어지수 336,628 소통지수 203,957 커뮤니티지수 490,993 시장지수 1,987,643 사회공헌지수 493,798 CEO지수 580,6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29,125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7,429,795와 비교하면 48.4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9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SK텔레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9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5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1,787,796개와 비교하면 58.3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8.18% 하락, 브랜드이슈 34.55% 하락, 브랜드소통 66.58% 하락, 브랜드확산 81.04% 하락, 브랜드시장 42.22% 하락, 브랜드공헌 399.89% 상승, CEO평가 49.8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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