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점성학의 기본 지식과 사례 통해 희망적인 미래에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해

‘점성학 초보탈출’에는 점성학의 역사와 연원부터 점성학의 과학적 평가, 천궁도, 4원소 3모드 3앵글, 12궁, 행성, 12하우스, 각과 각도 등 데이터와 지식을 아우르는 내용이 담겨 점성학 상식을 넓혀준다. 여기에 저자만의 경험과 데이터, 그리고 유명인을 비롯한 내담자와의 상담을 통해 접한 사례를 실어 초급~중급 점성학에 흥미롭게 접근할 수 있다.
김동완 교수는 “점성학은 내담자에게 부정적인 미래를 예고하며 겁을 주는 수단이 아니라, 따뜻한 마음을 담은 상담학이다”라며 “독자가 책을 통해 점성학 지식을 익히고 희망적인 미래를 그릴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점성학 초보탈출’의 저자인 김동완 교수는 사주명리부터 풍수학, 성명학, 관상학, 주역, 타로까지 두루 섭렵하며 인문적인 연구에 매진하고, ‘대덕’이라는 호에 걸맞게 이타적이고 실천적인 삶을 추구해왔다.
동국대에서 석사(상담심리학)와 박사(동양철학) 학위를 받았으며, 연세대와 동국대 등에서 최고위과정 책임교수로 강의한 뒤 현재 동국대 평생교육원 겸임교수로 후학 양성에 힘쓰고 있다.
이와 함께 한국현대점성학회, 한국점성상담학회, 한국점성코칭학회 등 여러 단체의 회장으로 활동하고, ‘운명을 바꾸는 관상 리더십’, ‘사주명리 인문학’, ‘색채명리학’, ‘타로카드 완전정복’ 등 다양한 저서로 오랜 기간 축적한 경험과 노하우를 전하고 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