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파인데이터랩, 네이버페이 분석 가능한 쇼핑몰 ‘GA 간편결제 연동 솔루션’ 오픈

입력 2021-10-08 09:00

파인데이터랩, 네이버페이 분석 가능한 쇼핑몰 ‘GA 간편결제 연동 솔루션’ 오픈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파인데이터랩이 쇼핑몰에서 네이버페이 분석이 가능한 ‘GA 간편결제 연동 솔루션’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GA 간편결제 연동 솔루션’은 구글애널리틱스(GA)에서 기존에 수집이 불가했던 쇼핑몰의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데이터수집 및 데이터분석이 가능하도록 한 국내 유일 솔루션이다.

최근 쇼핑몰 매출의 최대 70% 정도로 급증한 간편결제 이용률에 따라 간편결제 데이터의 전환 및 추적이 마케팅 분석의 키포인트로 자리잡으면서, 구글애널리틱스(GA)에서 네이버페이 결제 데이터 전환/추적에 대한 쇼핑몰 운영자의 니즈가 커지고 있다. 일부에서 결제 버튼 클릭으로 매출을 추산하는 방식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이러한 방식은 실제 매출의 2-3배 정도로 높게 잡히며, 매출전환 역시 불가하다는 단점이 있다.

㈜파인데이터랩의 ‘GA 간편결제 연동 솔루션’은 이를 보완하여 1년간의 연구개발 끝에 개발된 서비스로 지난 4월에 특허를 출원하였으며, 솔루션을 통해 수집된 네이버페이 결제 데이터는 95% 이상의 높은 정합성을 보이고 있다. 특히 높은 정합성의 데이터로 고객사의 매출을 최대 155%까지 상승시키는 결과를 보여주기도 하였다.

GA 간편결제 연동 솔루션 설치 후 구글애널리틱스(GA)에서 네이버페이연동을 통해 구매/환불 데이터, 결제방법별(Shop/Npay) 데이터 수집 및 분류, 광고 매출전환 파악 등 간편결제의 다양한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이 가능해진다.

㈜파인데이터랩 관계자는 “쇼핑몰 운영자가 정확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확실한 마케팅을 실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NHN커머스와 협업을 통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구현중이다”라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