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존 활용한 실내 UV집진장치 및 원격 시스템 개발로 소비자 편의 강화 도모

해당 사업은 민간투자와 연계하여 기업을 발굴·지원하고 글로벌 스타벤처로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민간투자와 정부자금을 매칭 지원하여 고급 기술인력의 활성화를 도모한다. 또한 창업기획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정부자금 외에도 TIPS 및 투자유치를 위한 교육 등 기업의 역량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지원이 제공된다.
선정된 메타빈스의 사업 아이템은 ‘오존을 활용한 실내 UV집진장치 시스템 개발과 그 기술을 활용한 다중이용시설용 토탈 대기질 케어 서비스’다. 금번 선정을 통해 21년 8월 6일부터 22년 4월 29일까지 약 8개월 간 사업 아이템 개발 및 고도화를 위한 지원을 받게 됐다.
메타빈스는 금번 사업을 통해 실내 UV집진장치 개발 및 투자유치, 사업화 등 기업의 총체적인 성장을 도모한다. 특히 전기집진기의 기능에 오존을 활용하여 실내에 설치할 수 있는 UV집진장치와 해당 장치를 원격 컨트롤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 이를 통해 소비자의 편의성 향상에 기여하겠다는 계획이다.
기업 관계자는 “TIPS-R 사업 선정으로 메타빈스의 개발 제품 및 사업화가 고도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와 동시에 외식업소에 맞는 맞춤형 집진시스템의 개발을 통해 소비자가 사용하기 편리한 제품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는 대기환경 분야의 선두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