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몬도미오펫’,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서 본상 수상

입력 2021-10-15 09:58

‘몬도미오펫’,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서 본상 수상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반려동물제품 브랜드 ‘몬도미오펫’의 반려동물 식기 ‘작은협곡_SMALL CANYON’이 국제 디자인 공모전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 2021’(Outdoor & Gardens_Pet Accessories)에서 본상을 수상(Finalist) 했다.

1980년 개최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산업 디자이너 협회(IDSA)가 주최하는 북미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디자인 어워드로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올해는 25개국에서 2,087개의 작품이 출품되었고 1, 2차 심사로 최종 수상작이 선정되었다.

이번 수상작인 ‘작은협곡’은 개와 고양이가 사료와 간식을 먹을 때, 급하게 먹는 것을 방지하는 급체방지식기(Slow Feeder)이다. 반려동물이 후각과 앞발(고양이 경우)을 사용하여, 급하게 먹는 것을 재미있는 놀이 과정을 통해 지연시켜준다. 가로, 세로 가림막으로 막힌 기존 퍼즐형 급체방지식기와 달리 세척이 쉽고, 높은 그릇은 반려동물의 편안한 섭식을 도와준다.

먹이가 이동하는 길은 다양한 변화로 반려동물의 관심을 유도하고 제품에 역동성을 부여하며, 이동 길을 통한 놀이와 섭식은 사냥본능을 해소해 주어 분리불안을 방지할 수 있다.

진경희 ㈜몬도미오 대표는 “2019년 대만국제발명전시회 대상 수상, 2020년 독일IF디자인어워드 수상에 이어 2021년 작은협곡이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인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인정받아 기쁘다. 앞으로 안전한 재료에 기술과 디자인을 더한 제품을 꾸준히 개발하여 ‘몬도미오펫’을 프리미엄 브랜드로 키우겠다”라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