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태양광사업화 교육 8기 수강생 모집.. 1차 온라인 컨설팅 마쳐

입력 2021-10-22 09:58

- 한국에너지공단, 무료 온라인 교육 및 컨설팅 제공

태양광사업화 교육 8기 수강생 모집.. 1차 온라인 컨설팅 마쳐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한국에너지공단 태양광사업실에서 실시하는 ‘태양광사업화 교육’이 마지막 8기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태양광사업화 교육은 한국에너지공단이 올해 6월부터 진행 중으로, 탄소중립 실현이라는 궁극적인 목표 하에 대국민 재생에너지 인식 제고를 위한 양질의 태양광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7기까지 매 기수마다 수강신청이 조기에 마감되며 일정을 성황리 이어가고 있다.

교육 내용은 △신재생에너지 정책 현황 △태양광 발전사업 개요 △전력거래시장 및 RPS 제도 이해 △태양광사업 절차 △발전소 유지보수 및 안전관리 등으로 온라인에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전 과정의 80% 이상을 수강하면 수료증이 발급된다.

이달 21일부터 22일까지는 1~4기 수료자 중 태양광 사업에 관심이 있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제1차 태양광발전사업 온라인 컨설팅’을 진행했다. 일대일 온라인 화상 컨설팅 방식으로 최종 18명을 선정해 실시했다.

컨설팅을 통해서는 재생에너지 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한 경제성 분석과 전문 컨설턴트의 구체적인 상담을 받아볼 수 있어 태양광 사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태양광사업화 교육은 현재 11월 3일까지 8기 수강생 모집을 진행 중이다. 5기부터 8기까지 교육 이수를 완료한 수강생 중 컨설팅 희망자를 대상으로 오는 11월 중순 2차 태양광 발전사업 온라인 컨설팅도 진행 예정이다.

공단 관계자는 “태양광사업화 교육은 태양광 사업 전반에 대한 기본 이해부터 발전사업에 대한 무료 컨설팅 상담의 기회까지 누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남은 1차수의 수강신청 역시 상황에 따라 선착순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희망자는 서둘러 신청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