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2021 안산사이언스밸리(ASV) 과학축제' 종료

입력 2021-10-26 14:08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안산시 주최, 경기테크노파크, 상록청소년 수련관, 한양대학교가 공동 주관하는 ‘2021 안산사이언스밸리(ASV) 과학축제’가 지난 10월 23일(토)부터 24(일)까지 이틀 동안 한양대학교 ERICA 라이언스 홀에서 개최됐음을 밝혔다.

이번 과학축전은 ‘과학을 읽다. 안산의 미래를 잇다’라는 슬로건 하에 기획되었다. 온라인을 통하여 수많은 관람객을 행사장으로 모집했고 60여개의 체험 프로그램 접수가 모두 조기 마감되는 등 규모 있는 수도권 과학축제다운 면모를 드러냈다.

본 행사는 안산만의 브랜드축제를 완성하여 내포하는 의미가 남다르다. Action zone, Spread zone, Value zone, Friendly zone 등 4개의 다양한 테마로 구성되었고 각 테마와 어울리는 다양한 온라인 문화행사를 진행했다.

과학축전의 각 테마는 기존 안산사이언스밸리(ASV)에 ‘F(Friendly)’를 추가해 친근함을 더하는 방향으로 제작되었다. 첨단 과학기술에 대하여 관람객들이 보다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을 완료했다.

각 테마 중 A존(Action zone)에서는 ASV 및 유관기관, 안산인벤션, 수련관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유관기관 프로그램 위주의 부스가 운영되었다. S존(Spread zone)은 ‘사이언스 톡’, ‘과학문화공원’, 경연대회 등이 실시간 라이브로 진행돼 관심을 끌었다.

또한, V존(Value zone)은 ‘우리학교 과학클럽’, ‘우리동네 과학클럽’, ‘메이커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과학적인 아이디어와 창의력을 선보였다. F존(Friendly zone)은 ‘과학축제 포토제닉’, ‘유전의 법칙’, ‘우리학교 과학클럽 투표’, 설문조사와 같은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였다. 위 4가지 이벤트를 모두 참여했을 시 코인을 얻을 수 있는 코인 이벤트 부스도 함께 운영됐다.

안산시 관계자는 “특히 이번 과학축제에서 펼쳐진 ‘드론 퍼포먼스’는 현재 드론의 기술력과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해 즐거움을 선사했다. 축제 마지막 날, ‘우리학교 클럽’ 시상식 트로피 전달을 드론이 수행하며 과학축제다운 퍼포먼스 시상식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2021 안산사이언스밸리 과학축제 행사를 찾은 수 많은 관람객들로 하여금 행사를 통해 과학이 주는 감동과 힘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된 것 같다. 과학이 전하는 풍요로운 미래를 체험하며 친구, 가족, 연인과 함께 뜻 깊은 시간을 공유하는 경험을 얻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해당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2021 안산사이언스밸리(ASV) 과학축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