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2021 대한민국브랜드대상&ESG경영대상 개최

입력 2021-10-28 14:20

사진=김병종 화가의 풍죽, 화홍산수
사진=김병종 화가의 풍죽, 화홍산수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브랜드컨설팅 및 평가기관인 사단법인 대한민국브랜드협회(이사장 조세현)는 2021 대한민국브랜드대상&ESG경영대상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4년 창립된 사단법인 대한민국브랜드협회는 매월 개최되는 대한민국브랜드포럼을 통해 브랜드경영의 전파를 펼쳐온 전문단체로 특히 중소기업과 자영업자의 브랜딩을 돕고 있는 단체로 유명한데 매년 국민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최고의 브랜드와 가능성이 높은 브랜드를 발굴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국내 최초로 ESG경영대상을 도입하여 개별 기업을 넘어 자본시장과 한 국가의 성패를 가를 키워드로 부상하고 있는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경영에 초점을 두고 ESG분야의 성공적인 경영을 하고 있는 리더기업들에게 시상하여 기업과 투자자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1 대한민국브랜드대상 &ESG브랜드대상’의 시상에 사용될 작품은 서울대학교 전 미대학장이며 현 명예교수이자 대한민국 최고의 화가로 인정받고 있는 화가 김병종의 작품인 생명의 노래 '풍죽'과 ‘화홍산수’가 선정되었다.

이번 작품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 국가, 개인, 기업이 왕성한 생명력으로 커나가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끝까지 살아남는 브랜드가 되도록 하려는 취지로 김 화백이 특별히 창작한 작품이다. 김 화백의 대상작품은 수상자들이 글로벌 브랜드의 세계로 도약할 수 있는 에너지를 주기 위한 취지로 창작된 작품이라 더욱 큰 의미가 있다는 평가이다.

김병종 명예교수의 작품들은 그동안 각계 리더들과 대중들의 사랑을 받아오고 있으며, 런던의 영국박물관과 토론토의 로열 온타리오 박물관에 작품이 소장될 만큼 한국을 대표하는 작가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남원에 있는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2년마다 발표하는 ‘2021~2022년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돼 남원의 새로운 관광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한편 이번 시상식을 개최하는 (사)대한민국브랜드협회의 이사장을 맡고 있는 조세현 교수는 “브랜드는 기업의 경쟁력과 생존을 좌우하여 수익창출을 보장하는 소중한 자산이며 결국엔 살아남게 하는 최고의 에너지이다.”라며, 한국기업들이 보다 장기적 관점에서 기업 가치와 지속성장가능성을 높이기 위해서 브랜드 가치를 올리는 것이 매우 중요한 경영현안임을 강조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