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이용 주요고객인 MZ세대 겨냥, 캠핑과 관광을 함께 즐기는 새로운 캠핑문화 정립

이번 협업 프로젝트는 한국투어패스와 캠핑톡이 상호 보유한 기술과 노하우 역량을 총결집하여, 추진하는 사업으로 코로나 19사태 장기화로 인한 관광산업의 침체를 극복하고자, 캠핑과 지역투어패스를효율적으로 결합, 캠핑투어 고객들의 지역 내 체류시간을 획기적으로 늘리고, 관광자원을 폭넓게 이용토록 하여, 지역 관광사업 활성화를도모하는 것은 물론 침체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투어패스와 캠핑을 결합하여 캠핑 이용의 주요 고객인 MZ세대의 지역 체류시간을 늘리고 관광자원을 이용하는결합상품으로 구성 ▲캠핑투어패스를 통해 숙박 위주로 돌아가던 캠핑 문화를 지역 관광과 혁신적으로 결합시켜, 모바일비대면 시스템을 구축하고 ▲캠핑장 검색의 다수 유입으로 야영객들이 지역별 할인정책을 이용, 가격 면에서경쟁력을 보유한 결합 상품의 구입을 적극 유도하는 등 지역 특유의 관광자원과 지역문화가 적절히 결합된 지역 주도형 관광 콘텐츠를 지속 발굴하고, 독자적인 투어패스 상품으로 연계, 발전시키는 것이다.
캠핑패스는 캠핑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지역관광지를 더욱 쉽고 빠르게 그리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티켓으로, 현재강릉 지역에서 운영 중이며, 향후 캠핑투어패스를 사용하는 지역을 전국 단위로 대폭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양사는 캠핑패스가 가진 모바일 편의성과 캠핑톡의 우수한 캠핑 시설의 결합으로 새로운 캠핑 문화를 정립, 지역관광 사업으로 발전시키는 동시에 기존 상품들이 숙박 용도로만 캠핑을 이용했다면, 캠핑패스는 야영객들의 빅데이터를 취합, 구축하여 캠핑 인구 개개인의취향에 걸맞는 자동 추천 시스템의 추가 도입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특히 강원도내 유명 관광지와 체험시설을 아우르고, 지역 내 맛집, 여행서비스, 숙박업소를 1:1영업을 통한 가맹점으로 발굴, 계절별 특성을 고려한 결합상품 및 할인상품을 판매하여, 지역 정주민과의상생도 도모할 것이다.
한국투어패스㈜는 지역 관광산업에 4차 산업혁명을 융합하여, 투어패스 표준화를선도하는 기업으로, 강원도 내 총 14개 시군에서 서비스되고있으며, 올해 안에 강원도 전역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강원도를비롯 전라북도ᆞ부산 등에서 투어패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관광데이터 전문기업으로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캠핑톡㈜는 캠핑, 글램핑, 카라반, 방갈로, 펜션 등 다양한 캠핑 관련 숙박시설 데이터를 한 곳에 모아 검색, 예약, 결제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원스톱 플랫폼으로, 캠핑 시설의 표준화와 4차산업화를 목표로 캠핑 업계의 스탠다드를 정립하고, 나아가 집적된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AI)를 적극 활용, 예약ᆞ추천ᆞ결제까지 이어지는 플랫폼으로 성장할계획을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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