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일(금)에 진행되는 개막식에서는 개회사 및 축사, 개막영상 상영, 개막세리머니 등을 통해 박람회의 시작을 알리고, 헬스케어 스파산업의 비전을 제시하며, 컨퍼런스에서는 헬스케어스파산업진흥원과 대한온천학회가 공동으로 주관하여 위드-코로나 시대, 온천 의료·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온천도시 발전전략이라는 주제로 ‘온천 의료·산업 활성화 방안’과 ‘위드-코로나 시대 온천도시 미래 전략’, ‘아산시 온천 역사문화 활용 전략’에 대해 함께 심도 있는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6일(토)에 진행되는 헬스케어-스파 기술세미나에서는 헬스케어산업 분야 전문가를 초빙하여 기술과 트렌드 등을 이슈로 한 전문가 세미나를 추진하여 스파산업과 연계한 헬스케어산업 확산 및 추진방향을 공유할 예정이다.
전시관은 5일부터 3일간 기업 전시관, 주제관, 공공기관 홍보관, 체험이 가능한 체험공간 등으로 구성된다.
기업 전시관에서는 60여개 부스에서 상품·서비스를 체험이 가능하며, 라이브탐방을 통해 온라인으로 제품 설명 및 기업홍보를 진행함으로써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전시존에서는 제품전시와 함께 헬스케어산업 추진사업 및 현황, 성공사례 등의 정책지원사례 등을 소개하고 밋업존에서는 비즈니스 상담이 진행되며, 특설무대에서는 신기술 및 신제품 소개하는 유튜브로 송출하는 라이브커머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공공기관 부스는 13개 관련 공공기관이 참여하여 사업 소개 및 정책, 지원 등을 상담한다.
체험존에서는 헬스케어와 스파산업 이미지 제고 및 활성화를 위한 원격의료 진단 서비스 및 천연 비누 만들기 등의 체험 및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부대행사(11.5(금)~7(일)까지 3일간)는 쇼케이스 함께 취업 상담, 체험 행사 및 투어, 국내외 바이어 상담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참여 기업의 취업 안내 및 상담, 국내외 바이어 화상상담회 운영을 통해 헬스케어·스파산업 관련 상담기회를 제공하고, 체험행사와 투어,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마련되어 있다.
온라인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현장 행사와 함께 관심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개막식, 컨퍼런스, 세미나, 라이브 탐방, 라이브커머스 등을 박람회 홈페이지와 헬스케어스파산업진흥원 유튜브를 통해 관람할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