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정품인증 특허기술 도입은 최근 개인 위생과 건강이 중요해지면서 건강식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불법유통을 차단하기 위한 강력한 대책을 마련한 것이다.
앱소브는 헬스케어 전문기업 ㈜컨비노스가 런칭한 제품으로, ‘앱소브 라이프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삶의 근본적인 변화와 본질적인 건강을 추구한다. 앱소메가1, 앱소타민2, 앱소락토3, 앱소어트4 총 4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품명 뒤의 숫자가 앱소브 어플리케이션과의 연계를 의미하고 그에 맞추어 과학적으로 생산되었다.
앱소브 단상자에 인쇄된 ‘개별QR코드’와 보안코드를 통해 상품의 위조 및 불법유통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인쇄된 개별 QR코드로 상품의 입/출고를 관리할 수 있어 물류관리가 쉽고, 유통 과정 중 불법 판매자가 QR코드를 훼손해도 추가 대응 방안이 있다.
네모인사이트는 정품인증 및 유통관리와 더불어, 소비자가 브랜드의 다양한 온라인 컨텐츠를 홍보할 수 있도록 마케팅 플랫폼을 무상 지원한다. 소비자는 QR코드 하나로 정품인증부터 브랜드 컨텐츠까지 원스탑으로 이용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다.
앱소브 관계자는 “네모인사이트 정품인증 시스템을 채택한 이유는 개별 상품에 대한 유통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인터넷 재판매와 같은 불법 유통을 막을 수 있고, 그에 따른 방문 판매원의 활동성을 보장할 수 있을 것”이라며 “QR정품인증을 통해 소비자가 믿고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것이며,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건전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