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구논문 18편에 대한 시상 진행.. 재학생 간호연구역량 증대에 기여

앞서 학생학술대회는 재학생들이 간호연구를 기획하고 직접 수행함으로써 간호연구역량을 함양하는 것을 목표로 마련됐다. 이와 동시에 우수연구논문의 발굴과 공유 및 확산도 도모했다.
이에 4학년 연구팀들은 지난 6월부터 10월까지 약 5개월간 논문 작성 및 학술대회 발표 영상 제작으로 비대면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간호대학생의 학업 스트레스와 사회적 지지가 우울에 미치는 영향(최진주 외 13명) △간호대학생의 전공만족도, 셀프리더십, 학업소진이 간호전문직관에 미치는 영향(신솜이 외 13명) 등을 주제로 한 연구논문 18편을 발표했다.
소규모로 진행된 ‘제21회 학생학술대회 시상식’에는 김종수 총장을 비롯해 박선남 교무처장, 김묘경 교수학습연구지원센터장 등 대학 측 관계자와 4학년 연구팀 대표 18명이 참석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연구팀들의 논문 및 발표영상에 대한 심사를 거쳐 △학술상 △창의상 △비전상 △열정상 △리더상 △실용상을 각 세 팀씩 선발해 시상했다.
서울여자간호대학교 교수학습연구지원센터 관계자는 “금번 학생학술대회에 참여한 학생들의 만족도도 4.06점으로 높게 나타났다”며, “학생들이 간호연구를 기획하고 직접 수행하며 간호연구역량을 키우고, 졸업 후에도 간호현장에서 이바지하는 간호 인력으로 거듭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됐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