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호반그룹, 2021년 혁신기술 공모전 개최

입력 2021-11-11 09:27

“기술 스타트업들과의 동반성장, 상생협력 생태계를 확대하는 것이 목표”

호반그룹, 2021년 혁신기술 공모전 개최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을 지원하고, 혁신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호반그룹이 ‘2021 호반 혁신기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호반 혁신기술 공모전은 그룹 차원에서 주최하는 행사로 제반 산업 분야의 혁신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과 중소기업들을 발굴하여 2억 원 규모의 기술개발 지원금과 함께 투자유치를 지원한다. TIPS사업 연계, 그룹 계열사와의 협업을 통한 사업화 추진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공모 주제는 △건설·제조 부문의 원가절감, 공기단축, 공법개선, 안전보건, 건설ICT, 사물인터넷(IoT), 스마트시티, 디지털트윈, 스마트팩토리,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공통·기타 부문의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메타버스, 자율주행, 친환경에너지 등 산업과 융합할 수 있는 첨단 기술을 모두 포함한다.

다양한 혁신기술 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국내에 소재한 스타트업이나 중소기업 모두에게 참여기회가 주어진다. 타 공모전 수상 경력도 제한을 두지 않는다.

수상 기업에는 대상 5천만 원, 최우수상 3천만 원 등의 상금을 지급하며, 호반그룹의 액셀러레이터 법인 플랜에이치벤처스를 통해 투자유치 설명회(IR) 기회, TIPS 프로그램과 연계한 투자 검토도 추진한다. 수상 기술에 대해서도 관련 부서와의 밋업(meet-up)을 통해 호반건설·호반산업·대한전선 등 그룹사 현장에 테스트 베드 제공, 시범 적용 등 오픈 이노베이션 기회도 제공한다.

호반 관계자는 호반 혁신기술 공모전을 통해 “인공지능과 홈IoT, 스마트시티 등 디지털 기반 경제 패러다임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기술 스타트업들과의 동반성장, 상생협력 생태계를 확대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참여 기업은 ‘호반 혁신기술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오는 11월 26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 최종 성과 발표 및 시상식은 12월 16일로 예정되어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