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2021 경기스타트업 Talking Day’ 행사의 넥스트유니콘 부문에서 SW/AI 교육 전문 사회적 기업 ㈜에프엔제이가 장려상을 수상했다.
본 행사는 우수 창업지원 사례를 전파함으로써 창업의지 고취 및 지원 강화를 목적으로 하는 예비 유니콘 발굴 행사로 지난 11일 경기 화성 SINTEX에서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창업지원기관, 창조경제혁신센터, 중장년지원센터, 수원대학교, 성균관대학교 등의 공동 주관 아래 개최됐다.
수상 분야는 엑셀러레이터(운영인력) 부문과 넥스트유니콘(창업기업)으로 나뉘며 경기지역내 100여개의 창업지원기관에서 각 부문별 1개 기업을 추천하고 우수 성과자 포상 및 네트워킹을 진행했다. 올해 행사에는 총 216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이 중 엑셀레이터 부문 7명, 넥스트유니콘 부문 13개 기업이 선정됐다.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정인호 센터장은 “매년 스타트업 행사를 통해 우수한 기업들을 발굴,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특히 ㈜에프엔제이가 지속적인 발전 가능성을 보여준 것에 대해 높이 평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경기지역 내 창업활성화 및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에프엔제이는 ‘Fun & Joy Digital Life’ 라는 슬로건 아래 미래사회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취약계층에게 콘텐츠, 교육시스템, 교육플랫폼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취업·직무역량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