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엔피프틴파트너스, 오는 19일 'N15 PARTNERS DAY' 데모데이 개최

입력 2021-11-18 09:09

엔피프틴파트너스, 오는 19일 'N15 PARTNERS DAY' 데모데이 개최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유망 스타트업을 전문 발굴 및 육성, 투자하는 엔피프틴파트너스가 'N15 PARTNERS DAY'를 개최한다고 18일 전했다.

엔피프틴파트너스는 중소벤처기업부 등록 공식 액셀러레이터이자 팁스(TIPS) 운영사로서, 현대모비스, 현대자동차, IBK기업은행, KB국민카드, DL E&C, 한화시스템 등과 같은 대기업과의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창업진흥원,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인천테크노파크 등과 함께 다양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번 행사는 엔피프틴파트너스의 「Milestone Accelerating」을 수료한 총 18개의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데모데이 프로그램이다. 「Milestone Accelerating」 프로그램은 엔피프틴 특화영역인 하드웨어를 비롯하여 빅데이터, 인공지능(AI), ICT를 포함한 미래 비즈니스를 선도할 유망 스타트업을 육성하여, 기업별 단계에 맞는 마일스톤을 설정하고 부여된 미션(KPI) 성공 여부에 따라 차등 투자를 진행하는 엔피프틴파트너스의 특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엔피프틴파트너스는 지난 7개월 동안 프로그램을 통해 단계별 맞춤형 멘토링, 시제품 및 홍보영상제작 지원 등 스타트업의 실질적 성장을 지원했다. 이를 통해 직간접 투자 21.9억원, 매출 46.2억원, 팁스(TIPS) 3건 연계를 달성하는 등의 스타트업 사업고도화 사례를 만들었으며, 실질적 도움을 주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평가 받는다.

이번 ‘N15 PARTNERS DAY’는 투자자 및 유관관계자에게 △다리소프트 △어노테이션에이아이 △다리소프트 △어노테이션에이아이 등 총 18개의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자리로, 사업화 확장단계인 Scale-Up Stage와 사업고도화 과정에 있는 Value-Up Stage로 구분해 진행될 예정이다.

엔피프틴파트너스 허제 대표는 “최근 포스트 코로나 시대로 인한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 프로그램을 통해 시제품 제작, 판로개척, 팁스(TIPS) 추천 및 글로벌 진출 연계 등의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였고, 이를 통해 다수의 기업이 성공적인 성과를 도출할 수 있었다”라며, “이번 N15 PARTNERS DAY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여 더 많은 도약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