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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에너지, ‘2021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주유소 부문 1위 선정

입력 2021-11-22 12:10

SK에너지, ‘2021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주유소 부문 1위 선정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1962년 국내 최초의 정유회사로 시작한 SK에너지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1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서 주유소 부문 1위를 달성했다.

SK에너지는 대한민국 No.1 정유사로, 하루 84만 배럴의 원유 정제 능력을 보유한 울산 Complex에서 생산된 다양한 석유 제품을 국내/외에 수출하고 있다 특히, Global 경제, 유가 등 경영환경 변동성이 심화됨에 따라 공정 운영의 Speed와 Flexibility를 제고하고,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전사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SK에너지는 SK주유소/충전소를 통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석유제품을 공급하고, SK Muffin 멤버십서비스(舊 엔크린 보너스 카드), 주유/충전할인 제휴신용카드 등을 통해 SK주유소/충전소에 대한 고객만족도 제고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SK에너지는 SK이노베이션과 함께 탄소중립과 그린으로의 에너지 패러다임 변화에 발맞추어 석유 사업이 보유한 주유소와 고객들을 ‘그린 플랫폼’ 개념으로 전환해 친환경 전기와 수소를 생산/ 판매하는 에너지 솔루션 사업과 친환경차 대상 구독 모델 도입 등도 추진할 계획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SK에너지는 경쟁사가 쉽게 모방할 수 없는 핵심 경쟁력과 차별성을 근간으로, SK주유소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전반적으로 브랜드를 체험하고 만족을 느낄 수 있도록 Muffin 맴버십서비스, 3천·5천 포인트 특권 등 다양한 이벤트와 높은 혜택을 제공하는 제휴할인카드 출시 등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시행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2012년부터 시행된 SK에너지의 대표적 행사 3천포인트 특권 이벤트는 올해 ‘3천·5천 포인트 특권’으로 7월 26일부터 10월 31일까지 전국 SK주유소 및 충전소에서 진행되며 한정판 옥스포드 블록, 접이식 캠핑 카트, 화재 대피용 습식 마스크 등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되었으며 옥스포드 블록은 ‘유공 주유소’, ‘원유 시추기’, ‘카센터’ 등 SK에너지의 대표 사업들을 상징하는 시리즈 물로 제작되고 있다. 또한 나들이나 쇼핑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접이식 카트와 집이나 사무실에 비치할 수 있는 화재 대피용 습식 마스크를 추가해 고객의 선택권을 확대했다.

한편, SK에너지는 1998년부터 출시 후 23년간 운영하고 있는 엔크린 멤버십(엔크린보너스카드)을 ‘머핀 멤버십’으로 변경하여 7월 26일부터 주유 고객에게 기존 OK캐쉬백 포인트 대신 새로운 머핀 포인트가 적립되며, 포인트는 리터당 2원으로 기존보다 30% 높은 적립율로 서비스 혜택을 높였다.

현재 오픈 베타 서비스 중인 머핀 애플리케이션은 SK에너지가 운영하는 종합 차량관리 서비스로 앱을 통해 SK주유소 이용 예약 및 결제가 가능하고, 엄선한 제휴사를 통해 출장세차, 손세차 등 다양한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 시 포인트 적립, 옵션 할인 등 풍성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또한, SK에너지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종류의 신용/체크카드를 발급하여 다양한 주유할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이 혜택을 실질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주유할인 카드의 이용조건을 최소화하고, 리터당 최대 400원의 업계 최고 수준의 할인서비스 제공으로 고객 혜택을 극대화하고 있으며, 많은 고객이 사용 중인 카드사 및 자동차 제조사의 포인트 결제 및 간편(PAY)사 결제가 가능하게 하여, 대 고객 편의성을 제고하는 등 막강한 할인혜택과 폭넓은 라인업으로 주유고객에게 다양한 선택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news@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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