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카드는 체크카드 상품성과 이용 편리성 등에서 고객의 인정을 받아 1위로 평가 받을 수 있었으며, 시중 은행 중 국내 최대 영업망을 보유한 KB국민은행과의 편리한 연계 서비스도 KB국민카드의 장점으로 인정받고 있다.
KB국민카드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따라 소비자보호의 중요성이 점점 강조되고 있어 고객의 조그마한 불만사항도 선제적, 신속적 및 적극적 응대를 통한 고객불만 최소화를 최우선 과제로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고객상담센터로 인입되는 상담콜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고객불만으로 분류되는 경우 상담채널과 소비자호호부와의 Hot-Line운영으로 고객의 니즈 및 불만사항을 신속하게 파악하고 적극적인 해결의지 및 업무처리로 불만사항이 조속히 해소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KB국민카드는 KB국민카드로 유입되는 모든 VOC를 소비자보호시스템으로 집중하여 관리하고 있다. 소비자보호시스템으로 집중된 VOC는 민원 처리 담당자들이 발생 원인을 분석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해당 부서로 개선을 권고하고 있다.
개선 권고를 받은 부서는 수용 여부를 반드시 답변하도록 되어 있으며, 특히 미수용 시에는 그 사유를 기재하도록 하여 수용율을 제고하고 있다. 그리고 고객만족 및 서비스 개선을 총괄하고 있는 소비자보호부에서는 홈페이지, 모바일, 고객상담센터 등 고객 접점 서비스 모니터링을 통해 고객 불편이 감지되거나, 서비스 개선이 필요한 영역이 발견되면 집중 분석을 통해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 해당 부서로 개선을 권고하고 있다.
KB국민카드는 청소년, 글로벌, 사회공익사업 등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 강화와 동반 성장의 주도적인 실천이 가능한 전사적인 ‘ESG 거버넌스’ 아래 일상의 작은 실천뿐만 아니라 비즈니스에 있어서도 환경과 사회에 대한 영향을 고려하고 있다.
특히 사회적 책임 부문은 ‘사회를 위한 책임경영 내재화’를 목표로 미세먼지 저감 숲 조성 등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 예비초등학생 책가방∙학용품 지원, 다문화∙새터민 가정 어린이 맞춤형 한국어 교육 지원, 비대면 청소년 금융교육 등 아동∙청소년들의 복지 향상과 교육 지원을 위한 사업도 다양하게 진행하며 동반 성장과 상생의 가치도 적극 실현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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