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덕우 대표원장은 평소 민족통일청주시협의회와 경찰청간 가교 역할을 수행하며 지역 발전 및 안보의식 강화에 기여하였고, 이번 수상은 해당 활동에 대한 기여도가 높이 평가된 것으로 비롯되었다.
평소 경찰에 대한 이해와 안보의식 고취를 위한 사업에 꾸준히 참여해 온 충북청주대영자동차운전전문학원 대영중장비운전학원의 남덕우 대표는 이뿐만 아니라 충북 도민 경제 발전 및 장애인 복지 증진, 사회적 교육 실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도 더욱 관심을 갖는 등 다양한 사회봉사 활동을 실천 중이다.
대영자동차학원은 1종 보통, 2종 보통과 대형면허, 대형견인(트레일러), 소형견인, 구난차, 2종 소형 원동기 면허 등 각종 운전면허를 취득할 수 있는 전문 교육장과 함께 자체시험이 가능한 운전전문학원이다.
지게차, 천공기, 롤러 등 국가기능사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시험장으로 과거 충북 내 시험장이 없어 멀리 다른 지역으로 나가 시험에 응시해야 했는데 현재 대영중장비학원에서의 다양한 중장비 기능사자격증 교육이 가능해져 타지역으로 이동해야했던 불편을 해소했다.
이 같은 행보로 충북청주대영자동차운전학원 대영중장비학원의 남덕우 대표원장은 2018년에도 우수한 교육 서비스 및 안전을 우선시하는 교육을 통해 충북교육청 교육감 감사장을 받은 바 있으며, 지난 15일에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으로부터 '법무보호복지의 날' 법무부장관으로부터 표창장을 받기도 했다.
남덕우 원장은 "본 자동차운전학원은 명실상부 안전하고 체계적인 교육의 결과물로 인정을 받은 만큼 앞으로도 우수한 시설, 그리고 전문 인력을 기반으로 최적의 교육시설을 통해 안전한 지역 내 도로교통 상황을 만드는 데 일조하겠다"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