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이며 지속가능한 사회공헌사업 및 ESG 경영 활동 추진

에스티오는 12월 3일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1 지역사회공헌 인정의 날' 행사를 통해 2020년도 보다 향상된 점수와 평가를 획득하며 2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얻게 됐다.
지난 2019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지역사회공헌인정제는 비영리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꾸준한 지역 사회공헌활동을 펼친 기업과 기관을 발굴하여 그 공로를 지역사회가 인정해 주는 제도다.

올해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심사는 △환경경영 △추진체계 △문제의식 △프로그램 △네트워크 △성과영향 △윤리경영 △수행실적의 분야와 세부 지표를 통해 진행이 되었으며, 여기에서 에스티오는 지속적인 ESG 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았다.
실제로 에스티오는 2016년부터 재활병원 및 지역사회복지관들과 연계하여 희귀난치질환 및 중증장애 아동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지원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2020년부터는 버려지는 의류가 리사이클링 되어 활용될 수 있도록 관련 사회적기업과 업무협약을 통해 환경보호는 물론 지역사회공헌을 위해 노력해온 바 있다.
특히 올해 1월부터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김흥수 대표의 사재출현으로 별도의 비영리 공익법인을 설립했다.
㈜에스티오 김흥수 대표는 "이번 '지역사회공헌 인정제'에 2년 연속 선정이 되었다는 것은 회사가 하고자 하는 방향과 활동이 틀리지 않게 잘 가고 있다는 격려로 생각한다"라며 "선도적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나아가는 에스티오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에스티오는 2003년 설립 이후 남성 정장 브랜드 STCO, Diems를 비롯한 다양한 패션 브랜드를 전개 중이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