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을 둘러보고 다양하게 기여하는 기업으로 나아갈 것”

앞서 탑코는 임직원들의 사회공헌 사업에 대한 관심 속에 매년 사내카페 수익금으로 소외된 이웃에 기부를 진행해왔으며, 지난 10월에는 ‘청년 장애인 웹툰 아카데미’에 1,100만 원 상당의 태블릿PC도 기부한 바 있다.
이번 챌린지는 200여 명의 임직원이 참여해 목표 걸음 100만보 달성 시 기부금 1,000만원을 소아암환자들에게 기부하는 취지로 진행됐다.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따라 총 2,600만보의 기록으로 목표 걸음수를 260% 초과 달성했다.
탑코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각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주변을 둘러보고 다양한 방법으로 기여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탑코는 2014년 설립 이래 웹툰 플랫폼 탑툰을 운영해오며 현재 전 세계 약 5,000만 가입자를 보유했으며, 1,200여 개의 웹툰 서비스를 글로벌 고객에게 선보임으로써 K-웹툰의 우수성과 독창성을 알리고 있다.
최근에는 ‘2021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최우수 웹툰 플랫폼 부문 대상을 수상했으며, 국내 웹툰 업계에서 최초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향후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하는 ESG 경영에 나서는 등 K-콘텐츠를 주도하는 글로벌 미디어 그룹으로 도약하고 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