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웰나우 통합요양센터, 어르신을 위한 맞춤 돌봄 서비스 제공

입력 2021-12-21 15:38

웰나우 통합요양센터, 어르신을 위한 맞춤 돌봄 서비스 제공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게 됨에 따라 노년층 삶의 질 향상이 사회적 화두가 된 지 오래다. 장기요양보험제도를 통한 노인들에 대한 다양한 복지 여건이 마련되고 있는 가운데 어르신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특화된 맞춤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주간보호센터 일명 노치원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동대문 제기동에 위치한 웰나우 통합요양센터는 획일적인 어르신 돌봄의 개념에서 벗어나 건강한 삶을 추구하기 위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위해 차별화된 스마트 시니어 헬스케어시스템을 도입하여 어르신의 인지능력과 신체활동 능력을 유지, 증진시키고 있으며 어르신뿐만 아니라 그 가족들의 삶의 질까지 향상시킴에 따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정기적인 인지능력 및 신체능력의 측정을 바탕으로 어르신들에게 적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 케어 서비스 제공과 더불어 노인성 질환과 치매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코로나 19 상황에서도 보호자들이 안심하고 어르신을 맡길 수 있도록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한 스마트 안심 청정 공기질 개선 장치가 가동되고 있으며, 어르신들은 1주 1회 이상, 종사자들은 1주 2회 이상 코로나 선제 검사를 통해 코로나로부터 가장 안전한 공간을 확보한다는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 또한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화장실과 같은 개인 프라이버시 구역에는 안심 낙상 예방 및 대응 시스템도 운영되고 있다.

웰나우 통합요양센터 관계자는 “전문성을 갖춘 인력배치,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 구축, 어르신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어르신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어르신과 부양가족 모두가 행복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웰나우 통합요양센터는 1일 체험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하루 동안 무료로 센터 프로그램과 식사를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및 전화로 이용 신청이 가능하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