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프레스, "크리스마스 프로모션, 온라인 언론홍보 서비스로 기업 매출 증대 도모"

특히 올해는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크리스마스를 집에서 알차게 준비하려는 '홈캉스' 족과,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한정판',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는 재미있고 실용적인 '굿즈'를 내세운 마케팅이 주를 이룬다.
먼저 오리온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온라인 전용 한정판인 '꼬돌프의 달콤선물 세트'와 초코파이하우스 '크리스마스 초코파이' 2종을 출시했으며,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 역시 2021년 크리스마스 캠페인 '해피홀리데이' 일환으로 '클래식 오르골 시계'와 '플리스 블랭킷' 굿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SPC그룹 파리바게뜨와 파스쿠찌, 롯데제과 나뚜루, KG그룹 할리스는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호텔 업계도 적극적으로 소비자 유치에 나섰다. 메종 글래드 제주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 사랑하는 사람과 프라이빗한 호캉스를 보낼 수 있는 '크리스마스 로맨스 패키지'를 준비했으며, 강서구 메이필드 호텔 서울에서는 24, 25일 양일 간 산타 방문에, 크리스마스 캐럴이 울려 퍼지는 야외 광장 아트리움에서 기차까지 타는 초특급 코스를 탑재한 산타 패키지를 선보인다.
따라서 다수의 기업들은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알리고 치열한 경쟁시장에서 돋보이기 위한 신뢰도 높은 홍보방법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기업의 규모를 막론하고 유통업계 전반의 홍보 니즈가 증가하고 있어 타사와는 다른 차별점과 베네핏을 설득력 있게 고객들에게 내세우는 것이 관건이다.
이런 가운데 온라인 홍보대행사 뉴스캐스트 관계자는 "시의성이 뚜렷한 크리스마스・연말연시 마케팅의 경우 다양한 행사 및 이벤트의 내용을 적절한 시기에 발표해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그중 온라인 언론홍보는 시의성과 목적성이 뚜렷한 특수 홍보에 매우 적합한 홍보 방법으로 꼽힌다. 제품 및 서비스 홍보에 그치지 않고 기업의 브랜드 가치와 신념을 전파할 수 있어 기업의 올바른 이미지를 전달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다"라고 설명했다.
'온라인 언론홍보'는 비용 대비 효과가 뛰어나며 가장 빠르게 업계의 소식을 알릴 수 있는 효율적인 마케팅 방법의 일환으로, 이미 여러 조사를 통해 신뢰도 높은 홍보 수단으로 손꼽히고 있다.
한편, 현재까지 누적 고객 수 약 7,650명에 달하는 뉴스캐스트는 온라인 광고 서비스인 배너광고, 유튜브 광고,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광고 외에도 국내 언론홍보, 해외 언론홍보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