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기창업패키지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유망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초기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사업 안정화와 성장을 위해 사업화 자금, 특화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헤럴드1202는 금번 선정을 통해 다양한 지원을 받으며 완성도 높은 서비스로의 출시는 물론 경쟁력 강화에도 도움을 받게 됐다.
헤럴드1202의 ‘지금기분’은 감정관리 및 AI 기반 솔루션을 제공하는 일명 감정관리 솔루션으로,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는 현대사회 속에서 많은 이들이 겪고 있는 다양한 감정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기획된 서비스이자 국내 최초의 감정 빅데이터 AI솔루션 앱이다.
주요 기능으로는 매일 자신의 기분을 수치화 하여 원인과 함께 기록하고 공유함으로써 감정을 빅데이터화 하는 기능이 대표적이다. 또한 사용자에게 빅데이터를 열람할 수 있는 권한을 제공해 타인의 솔직한 감정을 통계치로 보여준다. 자신의 감정을 기록, 관리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제시할 수 있으면서도 빅데이터화 된 감정은 여러 기업과 서비스에서 두루 활용할 수 있는 자원이 될 수도 있다.
특히 SNS와는 달리 개인적 기록을 최우선 목적으로 설정하기 때문에 보다 솔직한 감정을 기록하게끔 유도하고 빅데이터화 할 수 있다는 점이 차별점이다. 자신의 기분만 아니라 지역, 나이, 성별에 따른 분류를 통해 보다 세분화한 타인의 기분과 감정까지 확인 가능하다. 데이터화 과정에서는 성별, 나이, 위치 정보만을 취합하고 그 외에는 철저히 익명성을 보장하도록 설계됐다.
헤럴드1202는 ‘지금기분’ 앱의 주요 이용층으로 예상되는 10~40대의 활발한 사용을 바탕으로 향후 문화권의 영향을 받지 않는 감정이라는 요소를 활용한 어플리케이션으로 해외시장 공략까지 계획 중이다.
업체 관계자는 “많은 기업들이 감정에 호소하는 광고를 기획하고 성공하는 이유는 그만큼 감정이 행동의 변화까지 좌우할 수 있을 정도로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이다”며 “하지만 이런 중요한 감정을 주관적인 영역으로 가시화하여 표기하는 데는 어려움이 있었고 중요한 요소로 적극 활용하지 못했는데 이 ‘지금기분’이 이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며 이런 점이 긍정적으로 평가 받은 것 같다”고 전했다.
‘지금기분’은 향후 서비스 개발 마무리 단계를 완료하고 22년 3월 정식 런칭을 예정하고 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