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재활학과, 20일 이은석 대표 온라인 특강 영상 공개
‘통증 및 부상예방을 위한 테이핑’을 주제, 키네시오 테이핑 실습영상 등 제공
정희영 교수, “스포츠재활복지 향한 대중적 공감대 형성 목적... 다양한 특강 계획”

프리마마 케어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산부인과 및 정형외과 전문의, 스포츠의학 분야 교수진 및 연구진들과의 협업을 통해 임산부 개인 맞춤형 운동처방을 비롯해 임산부 운동연구 및 산전산후 운동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는 임산부 운동과학센터다.
차의과학대학교 스포츠의학연구소 석사 연구원 출신인 이은석 대표는 테니스 국가대표 선수트레이너, 육상 국가대표 및 상비군 체력 컨디셔닝 지도자, 서울시 핸드볼 대표팀 및 경기도 육상 대표님 선수트레이너 등을 역임했으며, 지난 2019년 산전산후 임산부 재활운동 지도 및 산전산후 임산부 운동전문가 기본 교육과정(PPES)를 개발하기도 했다.
지난 20일 숭실사이버대학교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온라인 특강에서 이은석 대표는 ‘통증 및 부상예방을 위한 테이핑’을 주제로, 일상생활 속 통증 및 부상예방을 위해 일반인들도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키네시오 테이핑의 방법과 효과, 주의사항 등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또한 족저근막염, 햄스트링 및 허리 염좌, 오십견 등의 예방 및 통증감소를 위한 키네시오 테이핑 실습영상도 함께 제공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이은석 대표는 “키네시오 테이핑의 통증감소 메커니즘은 크게 관문조절이론, 공간형성 메커니즘 등으로 구분되며, 테이핑 방법에는 활성과 억제, 통증 등 총 세 가지가 존재한다” 며 “키네시오 테이핑 부착 시에는 활동 중 늘어나거나 떨어지지 않게 하고, 피부층을 들어 올려 피부 아래공간을 더욱 넓게 형성할 수 있도록 해당 근육부위를 신장시킨 후 부착해야 한다” 고 강조했다.
스포츠재활복지학과 학과장 정희영 교수는 “스포츠 활동은 물론 직업, 야외활동 등을 이유로 근육 및 관절 부위의 통증은 일상 속에서도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으며, 키네시오 테이핑은 관련 질환 예방 및 통증감소에 상당 부분 도움을 준다” 며 “OECD Education 2030 프로젝트에서는 미래 시대 필수역량으로 디지털헬스리터러시와 융합적 사고능력을 꼽고 있으며, 이에 대한 교육의 역할을 강조하고 있다. 앞으로도 스포츠재활 및 복지에 대한 대중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다양한 특강을 진행해나갈 계획이다” 고 덧붙였다.
스포츠와 복지를 통한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를 교육목표로 삼고 있는 숭실사이버대 스포츠재활복지학과는 뉴노멀 시대, 질병의 징후를 예측하고 예방하는 능력을 배양하며, 디지털헬스 리터러시,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및 재활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미래사회 가장 필요한 융복합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체육학 및 스포츠재활복지학사 취득을 통해 전문 스포츠지도사, 생활스포츠지도사, 장애인스포츠지도사 등 다양한 국가자격증, 민간자격증 취득이 가능하고, 건강·스포츠의학, 스포츠산업·공학, 스포츠경영·마케팅, 스포츠 전문지도자·복지 등 미래융합형 전문 심화 교육과정 제공을 통해 재활치료사, 건강운동관리사, 스포츠에이전트, 노인 스포츠지도사, 사회복지관 건강운동전문가 등 다양한 분야의 스포츠복지 전문가를 배출하고 있다.
한편 강력한 콘텐츠로 구성된 이러닝 시스템과 최첨단 모바일 LMS로 구성된 첨단 스마트 교육시스템을 바탕으로 온라인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해나가고 있는 숭실사이버대는 온라인 수업과 시험만으로 정규 4년제 학사학위와 국가공인 및 학교인증의 다양한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학점이수가 가능한 정규 4년제 고등교육기관이다.
숭실대, 연세대 등 국내 주요 오프라인 대학과의 학점교류 및 업무제휴는 물론 국내외 문화탐방, 교내 동아리, 자격증스터디, 재학 중은 물론 졸업 후에도 전공과목을 평생무료 수강할 수 있는 특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일반 오프라인 대학 1/4 수준의 저렴한 등록금과 입학·일반·성적·교역자장학과 군장학, 산업체위탁교육장학, 장애인장학, 교육기회균등장학 등 다양한 교내 장학제도를 운영, 학비 경감 혜택을 지원하고 있으며, 모든 학생에게 장학 혜택을 부여하는 것을 목표로 교내 장학 수혜자 전원에게 한국장학재단의 국가장학금 이중혜택도 부여하고 있다.
숭실사이버대는 지난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11일까지 2022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모집요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학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