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알엔과 한국방송학회의 산학협력 프로그램 제2기 참가 신청은 제1기 때와 같이 전국 미디어커뮤니케이션 관련 학과 3~4학년을 대상으로 지난 12월 6일부터 12월 14일까지 진행했다. 참가 신청에는 연세대, 이화여대 등 전국 15개 대학교에서 30명의 학생이 지원해 3: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총 10명을 제2기로 선발했다.
이번 현장실습 참가자들은 앞으로 1월 한 달간 미디어컨텐츠사업부와 상품사업부에서 상품 판매 방송을 위한 상품 소싱 과정부터 제작 및 송출에 이르는 다양한 업무를 직ᆞ간접적으로 체험하게 된다.
티알엔 민택근 대표이사는 “현장 실습을 진행하는 동안 제2기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과 지식,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기획했다”며 “코로나19라는 상황과 4주라는 짧은 기간이지만, 홈쇼핑 비즈니스와 관련된 이론과 현장 업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티알엔은 지난 5월 한국방송학회와 업무협약으로 ▲인력 및 학술정보의 상호교류 ▲시설, 장비 등의 공동 활용과 공동프로그램 개발 ▲기타 방송영상프로그램의 개발과 방송 전문인력 양성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지난 하계방학 동안 제1기로 선발된 대학생들이 현장실습 프로그램에 참가 및 수료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