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직 문화 스트레칭’은 이름 그대로 조직의 뭉친 근육을 풀어준다는 의미로, 탄력적인 기업 문화 정착을 위한 에듀윌의 사내 캠페인이다.
업무 중에 가장 많이 마주하게 되는 회의, 보고 그리고 지시 문화의 패러다임을 새롭게 정립하고 긍정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캠페인의 목적이다. ▲회의는 간단히 30분 내로 끝내고, 소신껏 의견을 제시하며, 한 가지 이상 실행 가능한 결론을 도출할 것 ▲보고는 간결히 1페이지 이내로 작성하고, 결론부터 두괄식으로 말하며, 한 가지 이상 자신의 의견을 밝힐 것 ▲지시할 때 시한을 미리 정하고, 원하는 결과물을 구체적으로 알려주고, 한 가지 또는 한 번 이상 상세한 피드백을 줄 것 등의 세부 행동 가이드 앞머리를 따 ‘간소한 회의, 간결한 보고, 시원한 지시’로 캐치프레이즈를 정했다.
에듀윌은 2020년부터 조직문화 스트레칭 캠페인을 시행하고 실제 업무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행동형 가이드를 제작해 각 사무실에 배포했다. 불필요한 시간 낭비를 줄이고, 업무 효율성과 유연성을 높일 수 있는 방식을 확산시켜 급변하는 시장 환경 속과 변화된 근무 환경에서도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는 조직 문화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에듀윌 인사혁신실은 “에듀윌은 앞으로도 유연한 조직 문화 조성을 기반으로 어떤 환경에서도 고객들이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