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다담리테일-호남대 산학협력단 ‘지역인재양성’ 위한 MOU 체결

입력 2022-01-14 11:14

다담리테일-호남대 산학협력단 ‘지역인재양성’ 위한 MOU 체결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다담리테일(대표이사 임장택∙임현호)과 호남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윤인모)이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 12월 16일 호남대학교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다담리테일 임현호 대표이사와 호남대학교 윤인모 산학협력단장, 김성수 현장실습지원센터장, 김영균 외식조리학과장 등 기관 및 대학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 주요내용은 △지역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연계 교육 및 지원 △외식산업 인재 양성 교육∙실습에 필요한 식자재 지원 △인력 양성을 위한 공동 프로젝트 기획 및 추진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을 기반으로 성장한 기업체와 지역 대학이 우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역할과 기능을 제고할 계획이며, 2022학년도를 시작으로 협력을 이어 나간다.

㈜다담리테일은 1997년부터 광주를 기반으로 성장한 호남 최대 규모 식자재 유통업체다. 다담식자재마트 및 마트앤마트, 온라인 식자재몰 다담몰을 운영하고 있으며, 광주광역시와 전남 일부 지역은 주문 당일 배송이 가능하다. 비회원제로 운영되어 요식업계에 종사하는 도매 고객과 일반 소비자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임현호 대표이사는 “㈜다담리테일이 광주를 비롯한 호남 지역을 기반으로 성장한 만큼, 우리 지역에서 꿈을 키우는 학생들에게 성장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며 “협약을 통한 식재료 지원 등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실습 부담을 줄이고 실질적인 도움이 확대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